파이어 크로니클

연령 12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3년 3월 4일 | 정가 15,000원

에메랄드 아틀라스에서 시원의 책 아틀라스를 찾은 케이트 남매에게 또 다시 찾아온 모험 이야기 파이어 크로니클은 잃어버린 시원의 책 두번째 책을 찾는 모험 이야기 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긴장감 있는 전개를 통해 놀라운 마법 세계로 우리들을 이끌고 마치 눈앞에서 펼쳐질것 같은 신비한 광경이 흥미로운 이야기인것 같습니다.

핌 박사는 삼남매의 안전을 위해 케임브리지 폴스에서 아이들을 고아원으로 돌려 보냈지만 고아원 생활은 여전히 삼남매에게 힘든 나날이었습니다.

케이트는 밤마다 악몽을 꾸게 되었고 심장이 두근거리는 것을 겨우 진정시키지만 케이트는 악몽이 꿈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케이트는 꿈 속에서 이상한 책을 가슴에 품고 있는 마이클을 보았고 그 책이 크로니클이라는 책으로 자신들에게 또 다른 모험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열다섯살이 된 케이트는 십여년전 부모님과 헤어져 고아원을 떠돌아다니면서 자랐고 헤어진 부모님을 다시 만나게 될지도 알수 없었지만 크리스마스 이브날 엄마와 했던 약속대로 동생들을 돌보면서 마이클과 엠마를 무사히 지키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고아원에서의 힘든 생활과 시원의 책을 찾기 위한 위험한 모험 속에서도 케이트는 엄마와의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케이트는 자신들에게 찾아온 모험이 끝날려면 아직 멀었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자신들에게 위험이 서서히 다가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안전할것 같았던 고아원도 다이어 매그너스에 의해 더 이상 안전하지 않은 곳으로 일명 꽥꽥이의 습격을 받아 케이트와 헤어지게 된 마이클과 엠마는 크로니클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케이트는 지하실에 숨겨 두었던 아틀라스를 찾았는데 자신이 아틀라스의 존재를 감각적으로 느낄수 있다는 것과 책을 보는 순간 흥분감이 생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틀라스를 이용해 과거의 뉴욕으로 오게 된 케이트는 가지고 온 아틀라스를 찾았지만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틀라스가 사라진 것을 알게 된 케이트는 사라진 아틀라스를 찾아 동생들에게 돌아갈수 있는 방법을 찾을수 있을지 몰랐습니다.

그들이 찾는 시원의 책은 아주 오래전에 만들어진 마법에 관한 책으로 그 위력이 대단해서 세상을 바꿀수 있는 힘을 가졌기 때문에 그 책을 차지하기 위해 다이어 매그너스는 시원의 책을 찾을수 있는 삼남매를 찾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다이어 매그너스가 인간이자 능력있는 마법사로 그의 정체성에 대해서는 미스터리로 남아 있는 존재로 태어난 곳과 진짜 이름도 알지 못하고 오랜 세월동안 다이어 매그너스가 존재하였고 그 힘은 강해지기도 약해지기도 했지만 지금까지 그는 존재했고 시원의 책이 만들어졌을 때부터 다이어 매그너의 목표는 그 책을 손에 넣기 위해 존재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이어 매그너스는 죽지 않고 계속 살아 남아 병력을 모으고 있다는 소식과 삼남매의 아버지가 시원의 책의 비밀을 알게 된 이야기까지 아이들이 알지 못했던 여러가지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과거로 오게 된 케이트는 마녀가 사용한 독의 효과로 정신이 혼미한 가운데 라피라는 소년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신 또래의 소년은 케이트를 알아 보았지만 캐이트는 소년에 대한 기억이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한편 크로니클을 찾아 나선 마이클과 엠마는 수호단이 숨긴 크로니클에 관한 글을 통해 단서를 찾게 되었습니다. 언젠가 시원의 책 세권이 한데 모여 숙명을 완수할 것이라는 예언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시원의 책 크로니클을 찾는 삼남매의 모험 이야기를 따라 가다 보면 마법이라는 놀라운 세계가 너무나 멋지게 펼쳐지는것 같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작가 존 스티븐스의 놀라운 상상력에 감탄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치 눈앞에서 펼쳐질것 같은 놀라운 장면들은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읽게 만드는 마법을 지닌것 같습니다. 시공간을 넘나드는 모험과 삼남매가 가족과 세계를 구하기 위해 힘을 합치는 모습이 감동적으로 다가오는 가족 판타지 소설은 누구나 한번쯤 꿈꾸게 되는 마법과 모험 그리고 가족의 이야기가 재미있게 때로는 가슴뭉클한 감동으로 전해지고 판타지 소설이지만 진한 가족애를 느낄수 있기 때문에 재미와 감동을 함께 나눌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