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크로니클

연령 12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3년 3월 4일 | 정가 15,000원

에메랄드 아틀라스의 케이트, 마이클, 엠마가 돌아왔습니다.

전편에서 부모님과 헤어져 고아원을 옮겨 다니면서 온갖 어려움을 겪었던 삼남매가 잊어버린 시원의 책을 찾기 위해 다시 한번 신비로운 모험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삼남매가 찾게될 시원의 책 두번째 이야기는 크로니클이라는 책으로 생명에 관한 마법의 비밀이 숨어 있는 책입니다. 에메랄드 아틀라스에서는 케이트가 중심이었지만 크로니클을 찾는 모험에서는 삼남매의 둘째 마이클이 주인공으로 멋지고 위험한 모험의 중심에서 펼치는 활약을 기대하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마이클이 찾는 크로니클은 생명에 관한 책으로 크로니클에 이름을 적는 순간 새 생명을 얻을수 있는 놀라운 비밀을 가지고 있는 책입니다. 그리고 그 책에 이름이 쓰여지면은 그 사람이 겪었던 인생에 관한 이야기들도 알수 있다고 하니 놀랍고 신기한 책으로 책에 숨겨진 생사의 운명에 관한 이야기가 전작 시간여행을 가능하게 한 아틀라스와 비교하면서 읽는 즐거움과 더 한층 긴장된 모험을 즐길수 있다는 것이 크로니클을 읽는 즐거움일것 같습니다.

케이트 남매는 헤어진 부모님을 그리워하면서 부모님을 언제가는 만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헤어지던 날 케이트는 엄마에게서 받은 로켓 목걸이를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었고 마이클의 이불 속에 아버지가 넣어준 드워프 옴니버스 책은 마이클이 가장 아끼는 책으로 그 책을 통해 아버지의 존재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케이트는 자신들의 모험이 에메랄드 아틀라스가 시원의 책이라는 전설 속의 책 세권중 하나이고 예언에는 세 아이가 그 세권의 책을 찾아 한곳에 모두 모을 것이라고 나와 있고 그 세 아이가 바로 자신들 삼남매라고 생각했습니다.

무시무시한 다이어 매그너스에게 포로로 잡혀 잇는 부모님을 구하기 위해서는 시원의 책 세권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케이트는 자신들이 시원의 책을 찾아 부모님을 구할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고아원에 돌아온 삼남매는 고약한 냄새가 나는 좀비 모룸 카디 일명 꽥꽥이의 공격을 받게 되고 케이트는 마이클에게 자신을 대신해서 동생 엠마를 보살피라는 부탁을 하고 동생들을 구하기 위해 꽥꽥이와 함께 과거로 사라졌습니다.

케이트가 사라지고 마이클은 엠마와 함께 크로니클을 찾는 과정에서 말폐자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곳은 평범한 인간들이 마법세계의 종족들과 어울려 사는 도시로 드워프, 엘프, 인어, 그리고 무서운 트롤까지 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크로니클을 찾기 위해 가야할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이클은 동생 엠마를 자신이 지켜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엠마는 마이클과 자신이 열두살 동갑이라 생각해 오빠의 말을 잘 듣지 않았고 오히려 소심하고 겁이 많다고 무시했지만 마이클은 케이트가 자신에게 엠마를 부탁한 것을 내세워 엠마를 보호했습니다. 

어린 삼남매가 서로를 지키고 이해해주면서 자신들을 쫓는 다이어 매그너스와 온갖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수 있었던 것은 서로에 대한 믿음이 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도중에 싸우기도 하지만 점점 더 성장해 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흐뭇한 가운데 시원의 책을 찾기 위해 떠나는 모험 속에서 우리는 긴장감도 느끼고 그들이 과연 이번 모험도 무사히 잘 끝내고 두번째 책 크로니클을 찾을수 있을지 삼남매의 모험을 보면서 신비로운 마법의 세계에 빠져 보는 것도 즐거운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