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크로니클

연령 12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3년 3월 4일 | 정가 15,000원

크리스마스 이브날 부모님과 헤어진 삼남매에게 찾아온 운명적인 모험을 보면서 어린 삼남매 앞에 너무나 큰 시련이 기다리고 잇는것 같아 안타까웠습니다.

케이트, 마이클, 엠마는 시련 속에서도 가족의 힘으로 용기있게 시련을 극복하고 시원의 책 아틀라스를 찾을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삼남매의 모험이 끝날것 같았는데 사실은 시원의 책은 세권으로 삼남매가 시원의 책을 구할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라는 사실에 또 다른 모험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고아원으로 돌아온 아이들을 못마땅하게 생각한 원장이 아이들을 케임브리지 폴스로 돌려 보낼려고 하지만 케임브리지 폴스가 마법 세계의 일부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의 눈에 보이지 않는 곳으로그곳에서 녹색 가죽 표지의 오래된 책을 발견해 그 책을 통해 시간 여행을 했던 삼남매의 환상적인 이야기의 두번째 모험 속에는 어떤 이야기가 있을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삼남매를 도와주는 마법사 핌 박사도 있었지만 핌 박사의 도움만으로 서서히 다가오는 위협으로 부터 보호 받을수 없었습니다. 삼남매가 힘을 합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에서 케이트는 아틀라스를 이용해 위험한 상황에서 동생들을 구하지만 자신은 낯선 과거로 사라지게 되었고 누나 케이트와 헤어진 마이클은 동생 엠마를 보호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과거로 오게 된 케이트는 그곳에서 만나게 된 라피에게 자신이 왔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고 미래에는 마법이 실제로 존재하는 사실을 잊어버리게 된다는 것을 알려 주었습니다. 케이트는 과거에 만난 라피가 자신과 마이클, 엠마와 연결이 되어 있고 시원의 책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이클과 엠마가 찾는 크로니클에 숨겨진 비밀은 생명에 관한 이야기로 거대한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찾는 시원의 책은 아주 오래전에 만들어진 마법에 관한 책으로 그 책들은 굉장한 위력을 가진 책으로 시원의 책은 세상을 바꿀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잇는 책으로 마법사들이 그 책을 지키기 위해 보초를 섰지만 알렉산더 대왕이 도시를 잿더미를 만든 해에 시원의 책은 사라졌고 삼남매의 아버지는 시원의 책에 집착하게 되었습니다. 그 책을 찾게 된다면 엄청난 일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삼남매의 아버지는 오랜 시간 동안 사라진 시원의 책에 대해 연구했고 시원의 책을 찾을수 있는 사람이 자신의 아이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핌 박사와 마이클, 엠마는 부모님이 사라지기전 마지막으로 만났던 위고 알제르농 박사를 만나 아버지에 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위고 박사는 아버지가 말페자로 떠났다는 사실을 알려 주었습니다.

아이들은 말폐자에 가게 되면 부모님과 케이트를 만나게 될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인간과 마법세계 종족이 함께 사는 말폐자에는 어린애들을 잡아 먹는 트롤이 살고 있는 곳으로 크로니클에 다가갈수록 커지는 위험들 삼남매는 그 위험을 극복하고 시원의 책을 구해 세상을 구하게 될지 모험을 하면서 점점 더 강해지는 삼남매의 가족 사랑은 어려울때 서로를 위한 마음이 더 강해지는것 같았습니다.

크로니클을 찾는 모험에서는 둘째 마이클의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마이클은 엘프족을 몹시 싫어하고 무시하는데 크로니클을 찾는 과정에서 엘프족과 마이클의 이야기도 흥미롭고 크로니클과 운명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마이클이 시원의 책 크로니클에게 다가가는 여정을 통해 신나는 모험을 할수 있었습니다.

마법이 등장하는 이야기는 상상속에서나 가능한 이야기 일것입니다. 에메랄드 아틀라스와 파이어 크로니클에 등장하는 마법의 이야기들도 책 속에서나 가능한 이야기이지만 책을 읽다 보면 실제로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그럴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알지만 삼남매가 펼치는 모험을 따라 가다 보면 왠지 마법 세계가 실존하지 않을까하는 즐거운 상상을 하게 되고 그들과 함께 멋진 모험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