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구하는 책 크로니클

연령 12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3년 3월 4일 | 정가 15,000원

전편인 에메랄드 아틀라스를 인상깊게 읽었기에 이 책에 대한 기대도 높았다.

전세계에서 사랑받았던 해리포터시리즈의 영향탓인지 줄줄이 나온 어린이 상대의 판타지책은 대부분이 마법을 쓰는 아이들이 위기에 빠진 세계를 구하거나 악마와도 같은 엄청난 악인을 물리쳐서 평화를 되찾는다는 이야기였기에 조금은 식상한듯한 느낌이 들었던 차에 이 책의 전편인 에메랄드 아틀라스를 만나게 되었다.

물론 마법이 전혀 나오지않는 건 아니지만 마법이 주가 아닌 아이들의 모험과 용기가 주가 되고 마법은 양념처럼 사용되어 아이들이 하나씩 모험을 하며 전설의 책을 찾아가는 과정이 재미있게 그려져있다.

전편에선 세 오누이중 첫째인 케이트가 책의 주인공이었다면..

이번편의 주인공은 둘째이자 겁이 많고 소심했던 소년인 마이클이다.

아틀라스가 시간을 다루는 책이었던 데 반해 이번책은 생명을 다루는 마법의 책인 크로니클이다.

 

고대 이집트 마법사들이 마법을 이용하여 만든 시원의 책은 오랫동안 결사단의 보호아래 지켜져왔지만 알렉산더 대왕의 침공때 사라져버린책이자 모두가 찾고 싶어하는 전설의 책..그 시원의 책은 세 권으로 이뤄져있는데 이 책을 세명의 아이들이 찾는다는 전설이 있고 그 전설의 내용이 사실임이 이제 서서히 증명되고있다.

처음부터 엄마의 부탁으로 동생들을 오랫동안 돌본 케이크는 책임감이 강하고 인내심도 강한 맏이이지만 둘째와 막내인 마이클과 엠마는 한살차이이기에 늘 티격태격하고 서로 지기싫어하여 다툼이 잦았는데..그런 그 아이들은 은연중에 케이트에 기대고 의지하는 부분이 많앗는데 이번엔 그런 케이트의 도움없이 둘이서 해결하고 풀어가야한다

이번편에서 앙숙같던 그 둘의 관계가 책을 읽어가면서 점차로 서로 이해하고 서로의 감정을 알게 되는…그래서 성숙해지고 달라지는 과정을 알수있다.

이 모든게 케이트가 남매와 떨어지게 되면서부터인데 둘만 남게 되면서 겁이 많고 소심했던 마이클이 누이인 케이트의 부탁으로 점차 책임감이 강하고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모험을 하게 된다.

 

이번 이야기의 시대적 배경은 마법사와 공존했던 세계가 서로 각자의 세계로 분리되던 순간이다.

처음엔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같이 살았던 마법사와 인간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인간들의 이기심으로 마법을 하는 사람들을 핍박하고 그들을 이용하고 배척하면서 더 이상은 두 세계가 공존할수 없게 된다.

마치 지금의 세계처럼 자신과 다름을 인정하지않아 결국은 눈앞에서 사라지는 마법세계사람들

그런 세계로 떨어진 케이트는 그들의 고통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마이클 또한 평소에는 무시하던 엘프의 도움을 받게 되는 상황이 되면서 점차로 그들에 대한 인식도 변하게 된다.결국은 모두가 같을수 없고 서로 다른 사람들이란걸 인정하면 문제의 80%이상은 해결가능하지만 어느샌가 자신과 다른것은 틀리다고 인식하는 우리들의 생각이 모든 문제의 출발점임을 깨닫게 한다

모험이 있고 아이들 이야기지만 드디어 로맨스도 등장하는 파이어 크로니클

이야기내용속에 다음편에 대한 소스가 있지만 그럼에도 삼남매의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진다.

시원의 책 세권이 모두 모이면 과연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다음편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