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지식 다다익선 52]안녕, 여긴 천문대야!

시리즈 지식 다다익선 52 | 이지유 | 그림 조원희
연령 7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3년 3월 15일 | 정가 12,000원

지식 다다익선 52

안녕, 여긴 천문대야!

비룡소

 

 

비룡소의 지식 그림책 시리즈인 ‘지식 다다익선’ 중 52번째 책인 이 책은 ‘별과 우주’를 주제로 하고 있어요.

과학, 특히 우주과학 분야에 큰 관심이 있는 아들에게 권해 주기 정말 좋은 책이었어요.

아들이 조금만 더 크면 초등학생 중.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천문대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참가 해 봐야겠단 생각을 했었는데요,

마침 이 책을 만나서 ‘천문대’와 ‘천문학자’에 대한 정보를 재미나게 얻을 수 있어서 뜻깊었어요.

 

세계적인 천문대, 세계적인 천체 망원경이 있는 곳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하와이래요~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전혀 모르고 있던 사실이었어요.

하와이에는 바다와 화산, 멋진 훌라춤과 관광객들만 있는 게 아니었네요.

별과 우주를 관측할 수 있는 천문대를 만나러 책 속으로 떠나 보았어요.

 

하와이, 빅 아일랜드 섬, 와이콜로아에 있는 마우나케아 산.

그곳에 있는 유명한 천문대로 가는 길은 마치 울렁이는 놀이기구를 타는 기분을 느끼게 해요.

민지와 민우는 천문학자인 엄마, 기자인 아빠를 따라 마우나케아 산으로 가는 길이 설레입니다.

마우나케아 산꼭대기에 도착한 민지네 가족은 그곳의 하늘과 땅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그곳에 있는 천문대들을 둘러보며 망원경도 구경하고, 천문학자들이 그곳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도 알게 되었어요.

 

 

권말부록에서는 하와이 마우나케아 산에 있는 천문대들, 천문대 가는 길에 볼 수 있는 것들, 천문학자의 하루,

천문대에서 일하는 사람들, 우리 나라의 천문대에 대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요.

우주과학 분야 중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찾기 쉽지 않았는데..그래서인지 권말부록의 내용이 더 맘에 듭니다.^^

 

지식그림책이라 딱딱하지 않을까 하는 편견을 가지기 쉬울텐데요, 이 책은 전혀 그렇지 않답니다.

민지네와 함께 하와이 천문대로 여행을 떠나는 것 같은 설레임을 안겨 주고,

글과 너무 잘 어울리는 예쁜 그림 덕분에 책을 읽는 동안 즐거웠어요.

마우나케아 산에 있는 돌을 주워 가면 재수가 없다는 말을 무시한 민지 아빠의 수난 사건들이 웃음을 안겨 주기도 했구요.

 

아들은 이 책을 재미있게 읽으면서..

언젠가 하와이 천문대로 가서 세계에서 가장 큰 망원경으로 별을 관측하고 우주를 바라보는 날을 꿈꾸었을 거예요.

하와이에서 자주 해야 할 말이라고 책 속에서 작가님이 알려주신 한 마디, ‘마할로(고마워요)’..

언젠가 써 먹을 날을 기다리며 꼭 기억하고 있을 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