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번째 아들을 읽고

연령 14세 이상 | 출판사 까멜레옹 | 출간일 2013년 6월 7일 | 정가 12,800원

일곱번째 아들이 일곱번째 아들만이 유령사냥꾼이 되는 조건이 주어진다.

토머스는 일곱번째 아들이 낳은 일곱번째 아들로 유령사냥꾼의 도제가 되기 위하여 길을 떠난다.

처음에는 축축한 거리의 13번지에서 시험을 받고 통과해 여름마다 유령사냥꾼이 머무는 치펜든으로 향하였다. 유령사냥꾼은 마녀와 보가트에 대해 가르치고 또 구덩이 파는 법을 가르쳤다.

마을로 내려가 식량을 사고 치펜든으로 돌아가려는 중 식량을 빼앗으려는 아이들과 뾰족구두를 신은 소녀 앨리스를 만나게 되었다. 앨리스는 아이들에게 겁을 줘서 도망가게 하고 토머스한테 자기가 도와줬으니 나중에 자신의 부탁을 들어달라고 하였다.

토머스는 유령사냥꾼이 조심하라고 했던 뾰족구두를 신은 소녀 앨리스인 것을 알면서도 유령사냥꾼에게 아무 말도 안하였다. 앨리스는 토머스에게 구덩이에 갇혀 있는 마녀 멀킨대모에게 케이크 세개를 주라는 부탁을받고 2개를 주었다. 하지만 멀킨대모가 쇠막대 여러개를 구부리게 한 것을 알고 앨리스에게 약속을 못 지키겠다고 한 다음에 케이크 한 개를 강물에 흘려보냈다.

그 이후로 토머스는 멀킨대모와 맞써 사우고 멀킨대모는 죽게 되었다.

유령사냥꾼은 멀킨대모가 다른 사람의 몸을 소유하여 토머스를 죽이려 할 것을 말해주었다.

그리고 유령사냥꾼의 명령으로 앨리스를 데리고 토머스는 자신의 집에 가서 앨리스를 어머니와 이야기하게 하였다. 멀킨대모가 돼지 도살업자의 몸을 소유해 토머스를 죽이려 하였지만 토머스는 앨리스와 함께 맞서서 멀킨대모가 영원히 돌아오지 못하게 하였다.

유령사냥꾼은 앨리스를 구덩이에 가두는지 스타우민에 있는 이모에 돌려보내든지 토머스의 본능을 따르라고 한 다음 먼저 치펜든으로 떠났다. 토머스는 앨리스를 스타우민에 있는 이모에게 데려다 주었다.

 

유령사냥꾼의 모습을 상상해보니까 아주 멋있었고 아직 성숙하게 자라지 않은 토머스가 나중에 진짜 훌륭한 유령사냥꾼이 될거라고 믿는다. 멀킨대모의 사악한 모습에 겁을 먹었고 토머스의 용감한 모습이 기특하였다. 나 같으면 앨리스를 구덩이에 가두게 하였을텐데 스타우민에 있는 이모에 데려다 준 토머스의 마음씨가 따뜻해 보였다.

나같이 스릴러와 마법내용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읽으면 참 좋을 것 같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