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롭게 지식과 가치를 찾아갈 수 있는 책

연령 8~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3년 7월 19일 | 정가 7,500원
몇년전 우연히 지인에 의해 마법의시간 여행을 알게된 후 이 책은 우리 아이 완소목록중 하나가 되었어요.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뿐 아니라 그 안에서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지역적 특징과 배경 그리고 역사적 사건과 사실들이 아이에게는 참으로 쉽고 재미있게 다가오더라구요.

단지 재미있게 책만 읽었을 뿐인데 다른 책을 보다보면 마법의 시간 여행에서 보고 들었던 배경들이 떠올라 할 이야기가 더 많아지네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는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흥미롭고 신비한 모험을 하면서 그 과정과 관련된 정보들도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역사, 사회, 과학 학습동화거든요.^^

 

매번 새 책이 출간될 때 마다 구입해서 읽고 그 책을 다 읽으면 다음 편이 나오기만을 기다리는 아이에게 이번 위대한 마술사 후디니의 비밀은 모처럼 아이에게 즐거운 비명을 지를 수 있게 해주었답니다.

 

위대한 마술사 후디니의 비밀을 손에 든 아이는 단숨에 책속으로 여행을 떠나네요. 한자리에서 꼼짝도 하지 않은채 얼굴표정으로 책 속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웃는 얼굴이었다가 찡그린 얼굴이었다가 심각해지는 얼굴이었다가 다시 편안해 지는 얼굴표정… ㅎㅎ 아이의 표정을 읽는 것 만으로 이 책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멀린 할아버지를 위해 위대함의 진정한 네가지 비결을 찾는 모험을 하는 잭과 애니는 첫번째 모험에서 위대함의 비결중 하나인 ‘겸손’을 알아냈어요. 이번 모험은 두번째 위대함의 비결을 찾는 모험으로 위대한 마술사로 알려진 후디니를 만나러 흥미로운 시간여행을 진행해요. 여행동안 당시에 유명했던 코니아일랜드의  풍경과 그 당시 사람들이 즐기던 놀이 기구와 군것질 거리, 극장에서의 마술 공연에 대해 여러 지식을 얻게 되네요.

 

위대함의 진정한 네가지 비결…

아직 네가지를 모두 알아내지는 못했지만 하나하나 알아가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소중한 가치들을 하나하나 채워갈 수 있을꺼라는 기분좋은 믿음이 생기네요.

 

마법의 시간여행은 단순한 모험, 탐험 소설이 아니라 다양한 지식과 가치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친구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