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디니와 함께하는 신비한 마술의 세계

연령 8~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3년 7월 19일 | 정가 7,500원

“마법의 오두막집이 돌아왔어!”

 

후디니의 위대함의 비결을 배우기 위해 1908년 6월 22일의 코니아일랜드로 시간 여행을 떠난 잭과 애니. 먼저 표부터 사자는 잭의 말을 듣지 않은 애니 때문에 둘은 표가 매진되었을 때야 도착해서 표를 사지 못하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후디니의 탈출 마술 쇼의 개막 공연을 맡은 밤비니 형제도 사라진다.

 

후디니의 위대함의 비결만 배우면 되는 잭과 애니는 후디니의 마술을 보기 위해서, 후디니를 만나기 위해서 마법의 안개를 들이마시고 마술사가 되어 밤비니 형제를 대신해 마술 공연을 한다. 하지만 마법의 안개는 효과가 1시간뿐인데…

 

잭과 애니는 30분의 공연을 마친다. 하지만 둘의 공연이 끝나도 오지 않는 후디니 씨. 그래서 잭과 애니는 다시 무대에 오른다. 막 마법의 안개의 마법 효과가 끝났을 때, 후디니 씨가 도착한다. 공연이 끝난 뒤, 잭과 애니는 후디니를 만나기 위해 공연장을 뒤진다. 하지만 후디니는 이미 빠져나갔는데…

 

잭과 애니는 “아이스크림은 쇼가 끝나고 먹어야죠! 늘 그렇게 해 았으면서!” 라고 했던 후디니의 아내, 베스의 말을 기억하고  후디니와 그의 아내 베스를 찾는다. 그리고 베스는 후디니의 위대함의 비결, ‘노력’을 알려 준다.

“해리는 늘 열심히, 아주 열심히 노력해. 평생 열심히 살았어. 어렸을 때는 신문과 꽃을 팔았지. 동네 어린이 서커스단에서 공연도 했어. 그러다 몇 년 뒤에는 일거리를 얻으러 기차를 몇 번이나 갈아타고 밀워키, 캔자스 시, 뉴욕 등지를 돌아다녔어. 동전 마술과 트럼프 카드 마술을 하루에도 몇 시간씩 연습했어. 마술에 대한 책도 닥치는 대로 읽었고. 저 사람은 연습을 하고, 더 연습하고, 또 연습했어.사길 해리의 능력은 타고난 것이 아니야. 애써 노력하고 남들이 견뎌 낼 수 없을 만큼 많이 연습한 끝에 익힌 거란다.”

 

마법의 오두막집을 타고 다시 집으로 돌아갈 때, 자신이 설명하거나 흉내 낼 수 없는 마술을 볼 수 있다면 행복해질 후디니를 위해 잭과 애니는 후디니 앞에서 마법의 오두막집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 보인다.

 

나는 이번 잭과 애니의 여행에서 ‘노력’ 의 위대함을 알게 되었다. 어떤 일이라든 열심히 노력하면 내가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엄청난 마술 연습 끝에 마술의 최고봉에 선 후디니처럼 내 꿈을 향해서, 개 소망을 향해서, 열심히 연습하고 또 노력하면 내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질 수 있겠지?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50권 완간을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