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는 쉽다] 6.독도를 지키는 가장 완벽한 방법

시리즈 사회는 쉽다! 6 | 안현경 | 그림 우지현
연령 9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3년 10월 30일 | 정가 10,000원

초등 사회 교과 과정을 깊이 있게 알아 가는 지식의 첫걸음
『사회는 쉽다!』 시리즈는 초등 사회 학습에 있어 가장 중요하고 필수적인 정보를 처음 사회 과목을 접하는 저학년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쉽고 재미있게 펼쳐 놓았다. 짧고 명료한 문장, 익살스러운 삽화, 활용도 높은 어휘 풀이와 퀴즈 등을 통해 사회 과목을 체계적으로 깊이 있게 이해하고자 하는 초등학생에게 친절한 안내자 역할을 한다.
『사회는 쉽다!』 시리즈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품어 봤을 법한 엉뚱하고도 기발한 질문들을 통해, 어렵고 지루하게만 보이던 사회 과목을 쉽고 흥미진진하게 만들어 준다. ‘우리나라는 몇 살일까?’, ‘왜 초등학생은 투표를 할 수 없을까?’, ‘맨 처음 세상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등 초등학생들이 학교나 가정에서 실제로 많이 하는 질문을 뽑아 기본적인 사회 개념, 원리, 법칙을 흥미롭게 알려 준다.
특히 이 시리즈는 단순한 일문일답 형식을 피해 교과서에 소개된 사회 개념의 의미가 무엇이며, 그러한 개념이 어떤 과정을 거쳐 형성되었는지를 보여 줌으로써 사회 학습의 기초를 단단하게 쌓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각각의 질문들은 서로 물고 물리면서 일관된 맥락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다양한 사례와 증거를 제시하며, 주장을 펼치고, 결론을 내린다. 한 주제를 다각도에서 살펴보고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생각할 수 있도록 구성해, 그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개념들을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또한 각각의 질문과 답은 모두 2페이지 내에서 마무리되어, 쉽게 싫증을 내고 흥미를 잃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 인터파크 제공 -

—————————————————————————————— 

아이들도 엄마도 겁내하는 <사회>를 책제목처럼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은 책을 만났네요.

내년이면 3학년이 되어서 “사회”라는 교과목을 처음 접할 아이에게 이번이 정말로 좋은 기회였어요… ㅎㅎ

이번 겨울방학동안 이 책과 함께 “사회”에 대한 두려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것 같아요..

아이들이 어려워하거나 읽기 싫어하는 책은 목차를 보면서 <마인드맵>을 해보면 좋다는 학교도서관쌤의

말씀대로 마인드맵을 먼저 해보았습니다.

전체 책내용을 읽기전에 이책에 어떤 내용이 있는지 살펴보고 관심과 흥미를 이끌기에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ㅎㅎ

 

 

오늘은 아이가 선택한 첫번째 1.어디 사는지 보면 알라! : 장소에 따라 달라지는 생활 모습…편을 읽고 활동해보았어요.

어렵지 않게 아이와 함께 읽을 수 있답니다.

이 책의 큰 강점!!인것 같아요.

본문 내용뒤에는 각 단원마다 그 단원과 관련되어

1.  부연설명 

2.  알쏭달쏭 궁금한 낱말풀이

3. 세상에서 제일 쉬운 퀴즈  가 있어서 자료정리와 요점정리(복습)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구성이네요.

 

 

< 독후활동 : 새로 알게 된 점 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