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범스7. 늑대인간의 울음소리

시리즈 구스범스 7 | R.L. 스타인 | 그림 허구 | 옮김 고정아
연령 9세 이상 | 출판사 고릴라박스 | 출간일 2014년 12월 10일 | 정가 9,000원

[고릴라박스 구스범스7] 늑대 인간의 울음 소리

R.L.스타인 지음

허구 그림

고정아 옮김

고릴라박스 펴냄

 

 미국국립교육협회 어린이 선정도서  

니켈로데온 키즈 초이스 어워드(Nickelodeon Kids’ Choice Awards) 3회 연속 수상

심장 약한 사람은 읽지 마시오!

용기가 UP되는 책!

어린이 호러 걸작!

​올해 번역되어 출간된 구스범스 시리즈.

이미 아이들에겐 입소문이 나고 화제가 되어 신간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시리즈가 된 듯하다.

구스범스 7권이 도착하자 얼른 집어가더니 휘리릭 읽더니 이런 말들을 한다.

“엄마, 나는 벌써 다 읽었으니까 엄마도 빨리 읽어봐! 결말이 반전이야~~”

“구스범스가 원래 100권도 넘게 나왔다는데, 비룡소에서도 100권까지 나올까??”

그래서 계속 출간 중이니까 그럴 수도 있겠다고 했다.

일단 10권까지 출간 예정이라 다 찜했다고 한다.

이번에 나온 7권은 늑대인간 전설을 모티프로 한 이야기라고 한다.

커다란 보름달 앞에서 날카로운 발톱을 드러내며 포효하는 늑대의 모습은 진정 공포스럽다!

그래디 가족은 울창한 나무와 늪지로 둘러싸인 시골의 외딴 잡으로 이사를 왔다.

누나와 함께 늪지를 보러 숲으로 간 그래디는 허름한 오두막과 그곳에 살고 있는 짐승을 닮은 남자를 만난다.

그리고 덩치가 크고 늑대처럼 생긴 개를 만나는데,

그 개에게 ‘울프’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그래디는 그와 친구가 된다.

어느날 그래디는 이웃집에 사는 윌이라는 친구와 함께 가슴이 반으로 갈라진 채 죽어있는 새의 시체를 발견하게 되고,

하늘 높이 보름달이 뜬 밤, 역시 끔찍한 모습으로 죽어있는 토끼의 모습과 보게 되는데…

어디선가 들려오는 섬뜩한 울음소리도 함께 듣게 된다.

가족들은 이런 끔찍한 사건을 두고 모두 울프라는 개가 한 짓이라고 생각한다.

인물들 간의 팽팽한 긴장감과 늑대인간의 존재를 의심하면서 펼쳐지는 추리하는 과정이 읽는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잠시도 눈을 떼지 못하고 단숨에 일게 되었다.

이야기 후반부에서 밝혀지는 범인의 실체…

정말 놀랄만한 반전이 기다리고 있다!!

구스범스 시리즈는 집이나 학교, 동네 등 일상적인 장소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친구나 동생 등 가까운 사람들과의 관계 안에서 아이들이 겪게 되는 질투, 따돌림, 분노, 두려움 등을 다룬다.

생각지도 못할 만한 공포스런 이야기가 펼쳐지고, 아이들은 친근한 가운데 점점 무서운 느낌을 갖게 된다.

부모 세대들이  어릴 적 전설의 고향을 보면서, 또 무서운 이야기를 하면서 재미를 느꼈듯이

구스범스는 아이들만이 주고 받을 수 있는 아이들만을 위한 공포이야기가 아닐까 싶다!

어른들이 걱정할 만큼의 잔인하고 끔찍한 장면은 나오지 않으니..

아이들을 위한 오싹공포물 정도라고 해야할까?

아무튼 아이들이 신간이 빨리빨리 나오기를 기다릴 만큼 인기 있는 시리즈임은 분명하고,

한권한권 모으는 재미도 쏠쏠한 모양이다.

한국어판으로 번역되면서 삽화가 함께 실려 있어, 오싹한 공포의 맛이 더욱 살아나는 느낌이다.

긴 겨울밤 이불을 뒤집어 쓰고 읽기에 안성마춤인 책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