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완료!

연령 10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5년 4월 17일 | 정가 9,000원

 이 책의 주인공 괴도 퀸은 파트너 조커와 인공 지능 RD와 함께 트루바우더 비행선에 살고 있다. 그리고 변신도 할 수 있다.

이번 괴도 퀸의 타깃은 일본 갑부가 소유하고 있는 보석 ‘린넨의 장미’이다. 그래서 괴도 퀸은 린넨의 장미를 훔치려고 하는데,

놀라운 사실은 괴도퀸 말고도 린넨의 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그것도 1명이 아니라 집단으로!

    그 집단은 ‘세븐 링 서커스’ 서커스단이었다. 괴도 퀸은 그 서커스단의 단장과 게임을 하기로 했는데, 그 게임은 만약 괴도 퀸이 단장에게 있는 린넨의 장미를 다음 공연때까지 빼앗으면 괴도퀸이 그 보석을 갖고, 만약 빼앗지 못하면 괴도퀸은 린넨의 장미를 갖지 못하고 단장의 요구를 들어주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승부는 이미 정해져 있었다. 왜냐하면 단장이 가지고 있는 린넨의 장미가 가품이었고, 괴도퀸이 이미 진품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단장이 하려던 요구는 세븐 링 서커스를 괴도퀸에게 훔쳐 달라는 것이었다. 세븐 링 서커스는 정부의 감시하에 있어서 해외공연을 갈 수 없었다. 그래서 괴도퀸이 세븐 링 서커스를 훔쳐 주면 세븐 링 서커스가 정부의 소유가 아니므로 마음껏 해외공연을 갈 수 있기 때문에 그 부탁을 한 것이다. 단장은 전쟁으로 바쁜 나라에 아이들과 다시 한번 오기로 약속을 했기 때문에 해외공연을 가려는 것이었다.

나는 처음에 이 책의 오프닝이 괴도퀸 이야기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 이해가 안됐다. 하지만 이 책을 끝까지 다 읽고 나니 세븐 링 서커스 단장이 오프닝에 나오는 피에로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 책을 읽다 보니 정말 흥미진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