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시간여행 53 카리브 해의 상어

연령 8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5년 10월 5일 | 정가 7,500원

 잭과 애니는 프로그 호숫가에서 스노클링을 정리하고 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려고 하였다. 그런데 애니의 가방에서 테디한테서 온 쪽지가 보였다. 그것을 보자 애니와 잭은 곳 바로 마법의 오두막집이 있는 프로그 마을 숲속으로 갔다. 그 곳에는 마법의 오두막집과 테디가 돌아와 있었다. 이번 미션은 놀고, 쉬고 오는 것이였다. 잭과 애니는 가고 싶은 곳으로 스노클링을 하기 좋은 코수멜 섬으로 정했다. 테디는 소원을 들어주는 금화 세 개와 여행 안내서를 주었다. 잭과 애니는 코수멜 섬에 도착하였다. 하지만 사람들은 안 보였고 뗏목이 있어서 뗏목을 타고 조금 나가서 스노클링을 즐겼다. 그런데 상어가 나타났고 육지와는 멀어졌다. 그 때문에 금화 1개를 사용했고 다행히 육지로 돌아왔다. 잭은 너무 피곤해졌다. 그래서 호텔로 가려고 금화 1개를 사용하여서 돈 500달러를 달라고 하였고 호텔로 가던중 테마 공원에서 축제가 하여서 그것을 보고 가려고 했다. 하지만 그곳은 연극이 아닌 진짜였고 알고 보니 잭과 애니는 현재가 아닌 과거로 온 것이였다. 그곳에 있는 사람들은 고대 마야 전사들이였다. 금화를 사용 하려고 했는데 해안가에 두고 온 것 같아서 다시 그곳에 가봐야 했다. 그곳에서 왕은 여행 안내서를 보고 회의를 했고, 왕 옆에 있었던 여자아이는 잭이 왕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그 여자아이는 잭과 애니를 도와주었다. 그 여자아이의 이름은 바람의 마음이였다. 바람의 마음이 시간을 끌고 있을 때 잭과 애니는 도망을 쳤고, 맹그로브 숲속을 지나서 땅속 동굴(지하세계)을 지나 해안가로 갔다. 잭과 애니는 막상 왕이 서운해 할 것 같았다. 그래서 왕에게 영상편지를 보내기로 하였다. 그리고는 영상편지를 찍기 시작했다. 다 찍은 후 뗏목 밑에서 금화를 찾게 되었다. 그리고 바람의 마음에게 동전을 던져서 보내 달라고 했다. 뗏목은 작별인사를 하기도 전에 떠났고, 잠시후 상어가 다가왔는데 그 상어는 뗏목을 육지까지 데려다 주었다. 그리고 마법에 오두막집에는 테디가 와 있었고 잭과 애니는 집으로 무사히 돌아갔다.

나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를 좋아한다. 그래서 1권부터 즐겨보기 시작했는데 이번에 새로 53권이 나와서 기뻤고, 고대 마야 전사들에게 잭과 애니가 잡혀 갔을 때는 조마조마 하였다. 그리고 바람의 마음이라는 소녀가 뿌리가 나온 나무를 보고 걸어 다니는 나무라고 했을 때 웃음이 나왔다. 54권은 무엇에 관련되어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