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시간여행 동물 게임과 퍼즐

연령 8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5년 10월 5일 | 정가 9,000원

누나가 마법의 시간여행을 읽을때 옆에서 그림만 열심히 보던 꼬맹이 아들이 커서  마법의 시간 여행 을 읽어보게 되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그림으로 익숙한 < 마법의 시간여행 동물 게임과 퍼즐>은 마법의 시간여행 이야기속에서 만나 볼 수 있었던 여러 동물들과 함께 있는 잭과 애니의 모습이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이번에는 어떤 여행을 할까? 누구를 만날까? 어떤 일이 벌어질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8살 아들과 신나는 동물 게임과 퍼즐  이야기속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 마법의 시간여행 동물 게임과 퍼즐>은 마법의 시간 여행 시리즈 속에서 만나보았던 여러 동물들과 관련하여 205가지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과 퍼즐, 수수께끼들로 가득하여 아이에게 재미와 궁금증을 가지고  다시 마법의 시간여행을 만나보게 되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여러 동물 게임과 퍼즐들중 아들이 신나게 만나본 것들을 소개해봅니다.

 <마법의 시간여행1 높이 날아라 , 프테라노돈>을 통해 만나보았던 이야기속  같은 공룡들을 연결해보고, 같은 두 그림중 틀린 곳을 찾아보는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다른 그림 찾기를 하면서 집중력있게 그림들을 살펴보는 아들의 모습을 볼수있어 좋았습니다. 

돌고래의 모스 부호 암호를 풀어라…처음에 이해가 잘 안되는지 모르겠다는 아들…하지만 표를 보고 금방 암호를 푸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돌고래가 상어를 피해갈 수 있도록 길을 찾아보고, 뒤죽박죽 단어들을 바르게 연결하여 단어 퍼즐을 완성해 보기도 했습니다. 자음과 모음을 잘 연결하여 뜻이 통하는 단어 만들기가 어려웠던 아들…누나, 엄마가 도와주었지만 엄마도 어려웠답니다.^^

<마법의 시간여행 9 위험에 빠진 미니 잠수함> 에 보았던 동물-귀상어를 숫자로 연결하여 완성하고 색칠도 해보았습니다.

고래에 대한 지식도 테스트해보면서 고래에 대해 새로 알게되는 정보도 많았습니다.흰 긴수염고래의 혀가 코끼리만큼 무겁다는 이야기에 정말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고래의 특징을 담은 2행시 짓기에 아들은 고래가 노래를 잘부른다며 ‘래래피 래래미~~’라는 글로 완성을 해보았습니다.

< 마법의 시간여행 동물 게임과 퍼즐>안에는 아이들이 만들기,종이접기도 해볼수있게 구성되어있어서 지루해할 틈이 없었습니다. 상어 입 만드는 법에 따라 아들의 상어 입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샤~~크 ^^

<마법의 시간여행 동물게임과 퍼즐>은 아이에게 놀이와 함께 다양한 동물들에 대한 정보도 알려주어 아들이이야기속의 잭과 애니가 되어 문제들을 헤쳐나가다보면 어느새 동물 박사가 되어있을 것 같습니다.요즘들어  책 읽기에 조금은 힘들고 지루해 하던 아들이 다시 책 이야기속으로 들어가 볼수있게 호기심을 자극해주어너무도 좋았습니다. 계속해서 아들과 함께  신나는 마법의 시간여행을 해보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