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QnA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시나 보네요. 스폰지밥 영어 시리즈는 영어에 대한 거부감 없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영어책 시리즈로 영어를 공부가 아닌 놀이로 즐기려는 분들께 추천해 드려요. 스폰지밥 영어 시리즈는 책과 원어민이 읽어 주는 오디오 CD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어 수준에 따라「스폰지밥 리더스북」(전 10권),「스폰지밥 챕터북」(전 14권)을 선택할 수 있어요. 아래 표로 각 시리즈별 특징을 자세히 비교해 보세요.

영어책은 그림동화 > 리더스북 > 챕터북 > 소설 순으로 읽기 수준을 높일 수 있으며 연령이 아닌 영어 경험에 따라 수준에 맞는 책을 선택해서 읽어야 해요. 취학 전 아동이라도 영어 경험이 풍부하면 Advanced Level의 챕터북을 읽을 수 있으며, 영어 기초가 부족한 성인이라면 리더스북부터 차근차근 기본 문장을 배울 수 있답니다. 따라서 아이의 영어 수준이 단순한 그림책에서 벗어나 짧은 이야기와 기본 문장을 소화할 수 있다면 리더스북을, 긴 이야기와 다양한 문장 구조를 소화할 수 있다면 챕터북을 추천해 드려요.

아직도 궁금증이 남으신 분들을 위해 스폰지밥 영어 시리즈의 특징을 좀 더 설명해 드릴게요.

특징 하나, Language Key!
스폰지밥 영어 시리즈는 난이도 높은 단어, 구어체 표현 등 비영어권 학습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 속 의미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단어풀이장 Language Key를 부록으로 넣어 독해력을 높여 줘요.

특징 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들!
스폰지밥 영어책과 오디오CD만으론 왠지 아쉽다고요? 웹에서 세계적인 캐릭터 스폰지밥의 다양한 자료들을 찾아 두 배로 활용할 수 있어요.

* 책을 읽기 전에 애니메이션 보고, 내용 이해하기
영어에 자신 없는 친구들도 ),「스폰지밥 영어책」만큼은 도전해 볼 만한 이유는 캐릭터들의 특징과 관계를 바탕으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스폰지밥 애니메이션은 닉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보실 수 있으며, 리더스북, 챕터북과 관련된 애니메이션은 비룡소 홈페이지 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