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차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 도서 <순례 주택>, <친구를 만지지 않아요>, <뻥! 나도 축구왕>

순례주택_문화나눔보급사업_최종본

친구를 만지지 않아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뻥나도 축구왕 한국문화예술위원회_최종본

2021년도 2차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에 <순례 주택>, <친구를 만지지 않아요>, <뻥! 나도 축구왕>이 선정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이란 무엇일까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은 국내에서 발간되는 문학도서를 선정하고 보급함으로써

국민의 문학적 향유를 높이고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여, 국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는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랍니다.

선정된 도서들은 도서관, 지역문학관, 사회복지시설 등에 보급되며, 이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리게 되지요.

 

비룡소의 도서 <순례 주택>, <친구를 만지지 않아요>, <뻥! 나도 축구왕>은 문학 분야 심의위원회의 까다로운 심사 절차를 거친 뒤, 최종 선정된 도서들인데요.

독창성과 내용 완성도를 평가하는 “작품수월성(50%)”, 국내 문학계의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살피는 “문학발전 기여도(25%)”, 독자들에게 미칠 긍정적인 영향을 판단하는 “파급효과 및 기대도(25%)”와 같은 꼼꼼한 기준을 통과하였다니 정말 기쁘고 자랑스러운 일이네요!

 

<순례 주택>은 코믹 요소가 가득하면서도 진솔한 성장 소설이랍니다. 수림이네 가족의 ‘순례 주택에 입성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이 책은 살아가면서 무엇이 진실인지, 우리가 행복해지려면 무엇을 추구해야 하는지, 어른이 된다는 것은 무엇인지, 묵직하지만 마음을 일깨우는 메시지와 함께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따듯한 위로를 주는 작품이랍니다.

또한 <친구를 만지지 않아요>는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상황을 은유적으로 담아낸 글 없는 그림책으로, 마스크를 쓰고 서로 거리를 지켜야 하는 주인공 선인장들의 모습에서 지금 우리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죠. 낯선 세상을 처음 마주한 아이들의 감정을 함께 나누기 좋은 그림책이랍니다.

<뻥! 나도 축구왕>은 축구를 통해 자신감과 용기, 끈기와 도전을 배우는 아이들의 성장 이야기랍니다!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 도서 <순례 주택>, <친구를 만지지 않아요>, <뻥! 나도 축구왕>을 읽고 이 책들의 진가를 한 번 알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