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7년 6월 8일
ISBN: 979-11-8687-267-3
패키지: 보드북 · 변형판 198x220 · 13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요리조리 열어 보는
● 목차
1 정글 구석구석
3 캐노피 층
5 정글의 사냥꾼
7 정글 바닥
9 정글의 식물
11 강과 습지
13 정글의 밤
‘정글은 어떤 곳일까요?’,
‘정글에는 어떤 동물과 식물들이 살고 있나요?’
80개 플랩을 열면 지식이 쏙쏙 보여요!
◆ 어려운 과학책은 가라!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
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라는 걸 알고 있나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책 속 플랩 8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어요.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어요.
◆ ‘정글’에 대한 궁금증이 한 권에!
80개 플랩을 열어 신비한 정글의 세계를 들여다보아요!
정글이란 무엇이고 누가 살고 있을까요? 아마존 강 유역부터 인도, 아프리카 등 세계 곳곳에 있는 정글을 탐험하며 정글의 동물과 식물, 기후 등 정글에 관련된 지식들을 알려 줘요. 빽빽하게 우거진 나무 윗부분부터 정글 바닥, 강과 습지까지 두루 살펴보며 정글 곳곳에서 사는 특별한 동물과 식물들을 한눈에 보여 주지요. ‘정글은 어디 어디에 있나요?’, ‘정글에서는 왜 식물이 빠르게 자라요?’, ‘강과 습지에는 어떤 동물들이 있어요?’, ‘밤에는 어떤 동물들이 움직여요?’ 등 아이들이 궁금해 할 법한 흥미로운 주제를 다룬 정보들을 가득 담았어요. 동물과 식물의 생김새와 특징뿐 아니라 우거진 나뭇잎 속, 나무줄기 내부 등 정글 환경을 섬세하게 재현한 플랩이 정글 생물들의 모습을 시각화하여 쉽게 알려 주지요. 아이들은 구석구석 마련된 플랩을 열어 보며 정글에 얼마나 다양한 생물들이 있는지, 그런 생물들이 정글의 환경에 어떻게 적응해 살아가는지 등 정글에 관한 지식을 쏙쏙 얻을 수 있어요.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세한 설명과 섬세한 그림
열대 우림인 ‘정글’은 직접 가서 탐험하기 어려운, 호기심을 일으키는 신비한 장소예요. 이 책에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정글의 환경에 적응해 살아가는 생물들을 있는 그대로 소개하고 있어요. 나무에 오른 원숭이, 먹이를 노리는 호랑이, 정글 바닥을 기어가는 커다란 골리앗풍뎅이 등 정글 동물과 화려한 라플레시아, 주머니처럼 생긴 벌레잡이풀 등 특이한 정글 식물의 특징을 구체적인 설명과 섬세한 그림을 통해 쉽게 알려 주지요. ‘정글의 나무는 왜 높이 자라요?’, ‘여치는 왜 나뭇잎처럼 생겼어요?’, ‘정글 동물들은 어떻게 먹이를 잡아먹어요?’, ‘어떤 동물들은 왜 밤에 움직여요?’ 등 정글의 동물과 곤충, 식물들의 생태와 특징에 대한 궁금증도 그림을 통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어요. 또한 잎사귀와 나무뿌리, 올빼미 날개, 물결 등 자연물을 닮은 크고 작은 플랩을 열어 그 속에 숨겨진 생물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어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여 준답니다. 아이들이 정글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과학 지식을 얻을 수 있게 도와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