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두려움을 이겨 내는 법
원제 Help is here for facing fear!
글 몰리 위갠드 | 그림 R. W. 앨리 | 옮김 노은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4년 3월 1일
ISBN: 978-89-491-3099-6
패키지: 양장 · 36쪽
가격: 7,500원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9
겁이 나는 건 당연해!
깜깜해서 앞이 잘 안 보일 때는 무서운 생각이 들어. 침대 밑에 뭔가 숨어 있는 것처럼 느껴지고, 옷장 안에 괴물이 들어 있을 것만 같기도 해. 친구들이 그런 네 모습을 보고 겁쟁이라고 놀리니? 하지만 네가 두려움을 이겨 내려고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너는 이미 용감한 어린이야!
엄마가 권해 주는 우리 아이 첫 인성 계발 책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부가 팔린「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는 미국 전역의 아동심리학 전공의 상담 교사들과 어린이 책 작가들의 모임에서 기획한 책이다. 마음이 성장하는 5~8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이 시리즈는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사고 발달 과정을 고려한 전문 인성 계발 책이다.
국내에는 (주)비룡소에서 1권 『화가 나는 건 당연해!』 등 현재까지 총 7권이 출간되어 있으며 이번에 8, 9, 10권이 새로 나왔다. 아이들에게 자긍심을 심어 주는 책인 『넌 아주 특별해!』는 부부 작가이며 상담 교사인 크리스틴 애덤스와 로버트 부치가 함께 썼으며, 겁이 많은 아이들을 위한 책인『하나도 무섭지 않아!』는 동화 작가이며 편집자인 몰리 위갠드가 썼다. 아픈 아이들에게 용기를 심어 주는 책『나, 약 안 먹을래!』는 심리치료사인 톰 맥그래스가 썼다.
미국에서도 아이들의 인성 교육을 위해 교과서처럼 읽히는 이 책은 수채화풍의 그림으로 미국에서 인기 있는 그림 작가 R. W. 앨리가 그렸다.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의 특징
이번에 나온 세 권의 책은 세상에 자립하기 시작하는 6~8세의 아이들이 성장 과정에 겪게 되는 자기 자신에 대한 의문, 낯선 것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아플 때 아이들이 경험하는 감정들에 대해 다룬 것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Self-Help Book for Kids
이 시리즈는 어른의 권위적인 충고, 즉 이렇게 해야 옳고 그렇지 않으면 옳지 않다는 판정이 없다. 대신 상황을 적절히 묘사한 글과 그림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판단하고 생각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매 권마다 있는 부모들을 위한 글은 표현력이 부족한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어 아이와 부모가 대화하는 데 완충 역할을 한다.
마음의 성장을 다룬 책
이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가족이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타인과 접촉하면서 겪게 되는 감정과 그 시기에 꼭 익혀야 할 인성에 관한 책이다. 즉 사회적 존재로 첫발을 내딛는 이 시기의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사회성, 자기존중, 이타심 등을 다루는 일종의 마음 성장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