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이제 너랑 절교야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Tes plus ma copine

베아트리스 루에 | 그림 로지 | 옮김 최윤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1996년 12월 5일

ISBN: 978-89-491-6011-5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5x224 · 28쪽

가격: 8,000원

시리즈: 난 책읽기가 좋아, 난 책읽기가 좋아 주홍 단계

분야 읽기책

수상/추천: 교보문고 추천 도서,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 도서


책소개

초등 1, 2학년 어린이들이 학교와 일상 생활에서 겪는 고민, 우정, 부모님에 대한 존경을 재치 있게 그린 생활 동화. 어느 날, 제니퍼가 학교에 예쁜 안경을 쓰고 옵니다. 로리타는 제니퍼가 쓰고 온 안경이 샘이 납니다. 제니퍼 안경보다 더 예쁜 안경을 갖고 싶어하는 로리타는 집에 돌아가 칠판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다고 엄마께 거짓말을 합니다. 안과에 가서도 안 보이는 척 글자를 잘못 읽습니다. 이렇게 해서 로리타는 원하는 안경을 쓰게 되었고 학교에서도 스타가 되지요. 그러나 머리가 아파 왔습니다. 잘못해서 안경을 밟아 버린 로리타는 이제는 안경을 쓰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시 간 안과에서 제대로 글자를 읽고 안경을 쓰지 않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제니퍼가 학교에 치아 교정기를 하고 온 것이 아니겠어요? 샘쟁이 로리타, 이번에는 어떻게 할까요?


편집자 리뷰

초등 학교 1, 2학년 어린이들이 학교 생활과 일상 생활에서 겪는 갈등, 우정, 사랑, 부모님에 대한 존경을 재치있는 언어로 유머러스하게 그린 생활 동화입니다. 로리타라는 소녀가 또래의 어린이들에게 자기의 이야기를 독백하듯이 펼치고 있는데, 이 점은 책을 읽는 어린이들의 공감을 유발하기에 충분하며, 그 공감이 어린이들에게는 책 읽는 즐거움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조금은 엉뚱하게 문제를 풀어 나가기도 하지만 그 시기의 어린이만이 갖는 순수함을 그대로 엿볼 수 있는 사랑스런 내용의 책들입니다.


작가 소개

--

베아트리스 루에

베아트리스 루에는 프랑스 북부 지방에 살고 있다. 신문학을 전공했고, 지금은 어린이 책 쓰는 일을 하고 있다. 그녀가 쓴 작품으로는 <우리 엄마한테 이를 거야><수영장 사건><폭죽 하계회><우리 아빠가 제일 세다><머리에 이가 있대요><수학은 너무 어려워> <내 남자 친구야>외에도 <마녀 할망구와 요정 할멈><베베르는 수영 챔피언>들이 있다. 그린이 세르주 블로흐는 1956년 프랑스 콜마르에서 태어났다. 스트라스부르의 장식 미술학교에서 공부했다. 틈틈이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삽화를 그리고 있으며, 특히 유머가 풍부한 그림을 좋아한다. <공주도 학교에 가야 한다><공주는 등이 가려워> 등의 작품에 그림을 그렸다.

"베아트리스 루에"의 다른 책들

--

로지 그림

어렸을 때부터 월트 디즈니의 만화 주인공들을 그리며 노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한 때는 뒤피 출판사에서 일하기도 한 그는 몇몇 영화의 시나리오를 쓰기도 했으며, 많은 만화 주인공도 만들어 냈습니다. 지금은 여러 신문사와 출판사의 일러스트레이션을 담당하고 있으며, 광고 일러스트레이션도 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 책에 등장하는 어린이들의 천진난만한 표정들을 상황에 맞게 잘 표현하여 어린이들을 책 속으로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로지"의 다른 책들

--

최윤정 옮김

연세대학교 불문과를 졸업하고 파리3대학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모리스 블랑쇼의 『미래의 책』, 조르쥬 바따이유의 『문학과 악』 등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어린이책 비평서인 『책 밖의 어른 책 속의 아이』『슬픈 거인』 들을 썼다. 그 밖에 『내가 대장하던 날』『놀기과외』『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 등 많은 어린이책을 번역하였다. 현재 중앙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어린이문학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다.

"최윤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