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동생이 호박으로 변했어!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Fox outfoxed

글, 그림 제임스 마셜 | 옮김 노은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2년 8월 10일

ISBN: 978-89-491-6154-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 56쪽

가격: 7,500원

시리즈: 난 책읽기가 좋아 1단계 41

분야 문학, 읽기책


책소개

 

칼데콧 상 수상 작가 제임스 마셜의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는 유쾌한 생활 동화!

 

 

칼데콧 상 수상 작가 제임스 마셜의 「폭스」 시리즈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폭스」 시리즈는 꾀 많고 엉뚱한 폭스가 집과 학교에서 벌이는 이런저런 사건들을 재밌게 엮은 동화다. 제임스 마셜은 1970년부터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해 40권도 넘는 동화책을 쓴 미국의 대표적인 작가로, 주로 존중, 우정, 신뢰 같은 주제를 재치 있게 표현하기로 유명하다. 또한 아이들 마음에 꼭 맞는 삽화도 직접 그렸는데, 선명한 색채와 단순한 선을 특징으로 화가로도 성공적인 활동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간된 「폭스」 시리즈는 제임스 마셜 특유의 재기발랄함과 재치와 개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가족이나 학교 등 아이들에게 친숙한 환경을 배경으로 사고뭉치 폭스가 펼치는 기상천외한 이야기, 특히 이야기마다 예상치 못한 반전이 숨어 있어 책 읽는 재미를 아이들에게 선사할 것이다.   

 

『동생이 호박으로 변했어』는 핼로윈 날 동생을 데리고 다니는 게 귀찮은 폭스가 동생을 떼 내려다 된통 당하게 되는 에피소드다. 이밖에도 자동차 경주대회에서 우승하려고 꾀를 내다 망신당한 이야기, 만화책을 안 보는 척하려다 만화책을 뺏기게 된 사연이 담겨 있다.

 


작가 소개

--

제임스 마셜 글, 그림

제임스 마셜
1942년 미국 텍사스 주에서 태어나 자랐다. 프랑스어와 역사를 공부하고, 카톨릭 고등학교에서 영어와 스페인어를 가르쳤다. 영화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는가?』에서 영감을 얻어 조지와 마사를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를 그린 것이 계기가 돼 어린이책 작가가 되었다. 찰스 디킨스의 작품을 좋아했던 제임스 마셜은 『헨젤과 그레텔』 『빨간 두건』 『아기 돼지 삼형제』 등 고전을 새롭게 그려 냈고, 1988년에 『골디락과 곰 세 마리』로 칼데콧 아너상을 받기도 했다. 어린이들의 관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유머가 가득 담긴 작품들을 냈으며 「조지와 마사」 시리즈와 『괴물이 무섭다고?』, 『선생님을 찾습니다!』, 『생쥐 아가씨와 고양이 아저씨』 등 40여 권이 넘는 작품들을 냈다. 에드워드 마셜이라는 필명으로도 활동했다.

"제임스 마셜"의 다른 책들

--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