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요리조리 열어 보는 사나운 날씨와 기후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Look Inside Wild Weather

에밀리 본 | 그림 바오 루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20년 6월 29일

ISBN: 979-11-9018-323-9

패키지: 변형판 198x220 · 14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요리조리 열어 보는


책소개

2020_0630_Look_inside_Wild_weather


목차

● 목차

1 날씨가 사나워요!

3 폭풍우 치는 하늘

5 엄청 빠른 토네이도

7 무시무시한 태풍

9 덜덜덜 몹시 추워요!

11 아주 건조하고…

12 …굉장히 더워요!

13 갈수록 더 사나워지는 날씨

14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편집자 리뷰

태풍과 토네이도, 가뭄과 폭풍우 등

극한 날씨는 어디에, 어떻게, 왜 나타날까요?

 

50개 플랩을 열어 날씨와 기후에 대해 알아봐요!

 

◆ 어려운 과학책은 가라!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

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라는 걸 알고 있나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책 속 플랩 5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어요.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어요.

 

◆ 여러 종류의 극한 날씨와 원인에 대해 알아보아요.

지구의 날씨가 갈수록 더 사나워지고 있어요. 우리 주변, 혹은 뉴스를 통해 전해지는 지구의 날씨는 아주 거칠고 험악해져서 사람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가져다주지요. 지구 곳곳에서는 일어나는 여러 종류의 극한 날씨와 원인,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알아보아요.

바다에 무시무시한 폭풍우가 일면, 바람이 세차게 불고 거대하게 솟구친 파도가 해안에 부서져요. 이렇게 지구에서 가장 거대하고 강력하고 사나운 폭풍우는 ‘태풍’이에요. 태풍은 왜 생겨날까요? 또한 태풍은 세계 어디에서 일어날까요? 플랩을 열어 지도를 살펴보며, 태풍을 어떻게 예측할 수 있는지, 사람들은 어디로 안전하게 대피해야 하는지 알아보아요. 또한 거대하고 시커먼 먹구름이 깔때기 모양으로 사납게 소용돌이치는 ‘토네이도’를 살펴보아요. 플랩을 열면 토네이도가 어떻게 형성되어 어디로 이동하는지, 얼마나 빠른 바람으로 무엇을 삼키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마치 엄청난 토네이도에 휩쓸려가는 것 같은 기분이 들지요. 또한 극한 추위와 폭설, 끔찍한 가뭄과 극도로 덥고 건조한 상태에서 벌어지는 일들까지, 지구상의 극한 날씨들을 만나 보아요. 우리가 사는 곳에서 경험하지 못한 무시무시한 날씨까지 만나 볼 수 있답니다.

그런 다음, 지구의 날씨가 왜 이렇게 사나워지고 있는지 원인을 이야기해요. 중요한 원인은 바로 온실가스 때문이지요. 지구가 건강하고 앞으로 날씨가 더욱 나빠지지 않도록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아요. 물건을 재활용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우리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답니다.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간결한 설명과 생생한 그림

아이들이 호기심 갖는 여러 가지 사나운 날씨들을 사실적인 그림과 플랩을 통해 생생하게 보여 줘요. 천둥과 번개, 세찬 폭풍우와 사나운 태풍, 꽁꽁 얼어붙은 폭설, 모든 것이 메마른 가뭄까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간결한 설명과 그림을 통해 날씨를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지요. 또한 이러한 날씨의 변화가 우리를 둘러싼 햇빛, 공기, 물의 변화로 일어난다는 과학 원리를 쉽게 전달해 줘요. 지도 속 그림을 통해 열대 저기압이 지역에 따라 허리케인, 태풍, 사이클론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린다는 것도 알 수 있지요. 날씨가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을 이해함과 동시에 극한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한 지구의 환경에 대한 고민까지 나아가 아이들의 사고력을 확장시켜줄 거예요.


작가 소개

--

에밀리 본

"에밀리 본"의 다른 책들

--

바오 루 그림

"바오 루"의 다른 책들

--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비밀 탐험대」 시리즈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