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공룡과 화석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자연 다큐 백과

부제: 130년 전통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최정상급 사진으로 만나다

블레이크 호에나, 폴 세레노 | 옮김 조은영 | 감수 이융남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1년 10월 11일

ISBN: 978-89-491-3214-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8x270 · 64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자연 다큐 백과,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분야 과학/수학


책소개

@상세페이지_냇지오_자연다큐백과_공룡과화석


편집자 리뷰

책상에서 만나는 살아 숨 쉬는 자연,

TV 다큐멘터리보다 흥미진진한 대자연 교과서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자연 다큐 백과」 시리즈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는 자연 및 탐사 분야에서 130여 년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이 만든 어린이 자연 다큐멘터리 책이다. 곤충과 거미, 육식 동물, 상어 같은 동물 생태부터 화산과 지진, 날씨와 재해 같은 지구 과학, 우주 분야까지 어린이가 궁금해하고 알아야 할 모든 자연 지식을 총망라했다. 또 세계 최정상급 사진작가들이 최장 25년 동안 촬영한 놀랍고도 생생한 사진, 아이들 눈높이에 꼭 맞춘 지식 정보와 내셔널지오그래픽 탐사가들이 직접 참여한 생생한 현장 인터뷰 등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두루 갖춘 알찬 시리즈다. 미국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습 보조 교재로 많이 사용되며 우리나라 초등 과학 교과서의 주요 주제들과도 연계된 이 시리즈는 처음 과학에 눈뜬 어린이에게 안성맞춤이다.

■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 연계! 아이의 교과 지식을 키워 주는 자연 다큐 백과

곤충, 동물, 지진, 태풍, 우주 등 이 시리즈의 주제는 초등 과학 교과의 기초 필수 아이템이다. 각 주제의 정의부터 주요 정보, 역사, 분류 등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매 장마다 핵심 내용을 짤막한 글과 풍부한 사진, 인포그래픽 등으로 구성하였다. 읽기 독립을 훈련하는 초등 저학년도 쉽게 집중할 수 있도록 글을 짧은 호흡으로 끊어 읽을 수 있는 분량이 더 매력적이다.

또 책 중간중간에 지루하지 않도록 ‘잠깐 상식’을 배치하고, 책 말미에는 지식을 확인하는 ‘도전 자연 박사 퀴즈’ 등을 구성하여 아이들이 놀이하듯 몰입하여 읽고, 지식을 확장할 수 있다.

 

■ 고화질 자연 다큐 사진과 이해가 쏙쏙 되는 인포그래픽 이미지 120장 이상!

전 세계 28개국, 23개 언어로 발간되는 매거진 「내셔널지오그래픽」은, 퓰리처상 수상자를 다수 배출한 세계 최정상급 사진작가의 수준 높은 사진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 시리즈에서도 그 수준급 사진들을 만날 수 있다. 일반인이 직접 갈 수 없는 오지, 위험한 화산 현장, 깊은 바닷속에 이르기까지 놀랄 만큼 생생한 사진들이 120장 이상 빼곡히 담겨 있으며, 멸종된 공룡이나 선사 시대 동물을 실감 나게 재현한 그래픽, 통계와 수치를 이해하기 쉽게 표현한 인포그래픽이 적절히 배치되어 아이들의 지식 흡수를 돕는다.

 

■ 과학 전문 번역가가 옮기고, 최고의 감수진이 점검한 믿을 수 있는 자연 관찰 시리즈

이 시리즈는 이한음, 이강환, 조은영 등 생물학, 생물교육, 천문학을 전공한 과학 전문 번역가들이 우리말로 옮겼다. 다양한 생물의 이름과 개념, 과학적 원리를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번역하고 초등학교 교과 과정 내용과 동일하도록 편집하였다. 또 국내 유일 내셔널지오그래픽 익스플로러 장이권 교수, 2015 개정교육과정 과학 교과 집필진 박재근, 대한민국 대표 화산학자 윤성효, 대한민국기자협회 선정 올해의 과학자 이융남, 서울교대 과학교육과 맹승호 교수 등 국내 최고 권위의 감수진이 깐깐하게 감수하여 믿을 수 있다.

 

■ 1억 6400만 년 동안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과 화석을 파헤치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공룡의 종류와 생김새, 성장 과정 등 생태적 특징부터 초등 교과 과정에서 다루는 화석이 만들어지고 발굴되는 과정까지 공룡과 화석에 대한 모든 것을 실감 나는 이미지와 함께 보여 준다. 용각류 브라키오사우루스와 수각류 티라노사우루스 렉스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스테고사우루스 등에 난 오각형의 골판은 어떤 기능을 했는지, 공룡과 가장 비슷한 오늘날의 동물은 무엇인지 등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가득 담았다. 생생한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가 마치 공룡 시대로 떠난 듯 즐거움을 주고,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쉬운 설명이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과 탐구력을 길러 줄 것이다.


작가 소개

--

블레이크 호에나

어렸을 때 자동차에서 공룡 그림에 색칠하는 걸 좋아했다. 지금은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에서 강아지 두 마리, 고양이 두 마리와 함께 살고 있다. 「이크와 아크(EAK & ACK」 시리즈를 포함하여 공룡, 괴물, 외계인, 신화, 로봇 주제의 어린이 책을 백 권 이상 썼다.

--

폴 세레노

시카고대학교의 교수이자 고생물학자이다.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악어 수십 종과 공룡을 발견했으며, 사하라 사막과 고비 사막, 아시아, 인도, 아메리카 대륙 등을 수십 차례나 탐험했다. 폴 세레노가 발견한 고대 생물 화석 중 잘 알려진 것은 니제르 테네라 사막 탐사에서 발견된 사르코수쿠스 임페라토르의 화석과 사하라 사막에서 발견된 루곱스 프리무스 화석이다.

--

조은영 옮김

어려운 과학책은 쉽게, 쉬운 과학책은 재미있게 옮기려는 과학도서 전문 번역가. 서울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천연물대학원과 미국 조지아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별별 상어와 동물들의 판타스틱 바다 생활』, 『생물의 이름에는 이야기가 있다』, 『랜들 먼로의 친절한 과학 그림책』, 『세상에 나쁜 곤충은 없다』, 『나무의 세계』, 『인체 탐험 보고서』, 『이토록 멋진 곤충』과 「영국 자연사박물관의 애니멀 타임스」 시리즈 등이 있다.

"조은영"의 다른 책들

--

이융남 감수

미국 남부감리대학에서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공룡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지질박물관 관장을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 교수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뿔공룡인 ‘코리아케라톱스’를 연구해 세계에 알렸으며, 한국-몽골 국제공룡탐사의 탐사 대장 시절 데이노케이루스 공룡의 정체를 밝혀 세계에서 가장 저명한 과학 학술지인 「네이처(NATURE)」에 게재하였다. 2014년 한국과학기자협회로부터 ‘올해의 과학자상’과 2015년 ‘대한민국 학술원상’을 받았다.

"이융남"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