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 불꽃 튀는 대결로 익히는 짜릿한 동물도감!
부제: 누가 이길까?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2년 9월 27일
ISBN: 978-89-491-3302-7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67x251 · 76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누가 이길까?
분야 과학/수학
동물 척척박사가 되는 숨 막히는 배틀 시리즈!
막강한 두 라이벌 동물의 대결로 동물의 생태를 익히는 본격 과학 배틀북 「누가 이길까?」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는 사자와 호랑이, 고래와 대왕오징어, 악어와 비단구렁이 등 야생 동물 세계 숙명의 라이벌들이 맞붙는다. 본격적인 대결에 앞서 출전한 동물 선수들을 낱낱이 파헤친다. 몸의 크기, 이빨과 무는 힘, 싸움 기술 등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주제별 설명으로 동물 생태를 자연스레 익힐 수 있어 재미와 학습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킨다. 마치 대결이 눈앞에 펼쳐지듯 사진처럼 생생한 일러스트는 대결의 생동감과 박진감을 끌어올린다.
라이벌 동물의 두 가지 대결을 한 권에!
초등 과학 교과 내용까지 더해 업그레이드된 한국어판!
이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WHO WOULD WIN?」 시리즈의 한국어판으로, 원서 두 권을 한 권에 담았다. 한국어판에서는 밤에 사람보다 무려 여섯 배나 더 잘 보는 호랑이의 시력, 크게 수염고래류와 이빨고래류로 나뉘는 고래의 분류 기준, 사냥감의 열을 감지해 어디 있는지 알아내는 비단구렁이의 특별한 감각 등 원서에서는 만날 수 없는 동물 생태 지식을 더했다. 또 책에 등장하는 동물의 주요 특징을 요약한 소개 페이지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차례를 추가해 전체 내용을 머릿속에 쏙쏙 정리할 수 있다. 사자와 호랑이 암수의 차이점, 포유류와 파충류의 특징 등 이 시리즈에 나오는 모든 내용을 초등 교과 내용에 맞추어 정리하여 과학을 공부하는 초등학생은 물론, 예비 초등학생까지 과학의 기초 실력을 다지기에 제격이다.
사진처럼 생동감 넘치는 그림이 가득!
다큐멘터리를 보듯 생생한 현장감!
이 시리즈는 풍경과 사물을 매우 사실적으로 그리기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롭 볼스터가 그렸다. 책을 처음 접하면 ‘사진인지, 그림인지’ 헷갈려 집중해서 그림을 봐야 한다. 표현하기 까다로운 포유류 털의 결과 무늬, 동물의 아주 작은 신체 기관까지 감탄이 절로 나는 사실적인 그림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책 말미의 동물 대결 장면은 마치 동물 다큐멘터리 속 사냥 장면을 보듯 생생한 박진감을 선사한다.
필수 단어 설명, 놀라운 동물 능력 소개, 깜짝 퀴즈까지
다채로운 코너로 더욱 탄탄해지는 과학 실력!
이 시리즈에는 동물 정보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다양한 코너들이 본문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포유류, 파충류, 야행성, 위장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필수 단어를 설명한 기본기 다지기, 동물의 특별한 생김새, 이빨 개수, 사냥 방법 등 동물 박사가 되려면 꼭 알아야 할 특징을 쏙쏙 골라 담은 핵심 정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호랑이, 버마왕뱀의 잠수 시간, 악어의 단거리 달리기 속도 등 동물의 놀라운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놀라운 사실!, 돌연변이 호랑이인 백호, 뱀처럼 다리가 없는 무족도마뱀, 반향정위로 사물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동물 등 의외의 정보들을 소개해 지식을 레벨 업 해 주는 요건 몰랐지?, 무리 지어 사는 큰 고양이과 동물은 무엇인지, 악어는 나무에 오를 수 있는지 등 앞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깜짝 질문까지 만날 수 있다. 각각의 정보들을 눈에 잘 띄도록 박스로 묶어 그림과 가까이 배치하여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다.
심해 최강자 고래와 대왕오징어의 팽팽한 대결!
바다의 최고 사냥꾼 범고래와 백상아리의 자존심을 건 싸움까지!
고래와 대왕오징어는 둘 다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데, 특히 대왕오징어는 워낙 심해에 사는지라 발견하기가 쉽지 않다. 그런 까닭에 깊은 바닷속 미지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두 동물의 대결은 어느 대결보다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다.
먼저 두 출전 선수를 분석해 보자. 이 책은 왼쪽 페이지에는 고래, 오른쪽 페이지에는 대왕오징어를 두고 각 동물의 몸집, 사는 곳, 감각 기관, 헤엄 속도와 잠수 능력까지 대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생태 정보를 상세한 그림과 함께 소개한다. 그리고 마침내 펼쳐지는 치열한 전투. 과연 승자는 누구일까?
숨 가쁜 대결이 끝나고 이번에는 똑똑한 지능을 갖추고 무리를 지어 사냥하는 범고래와 성격이 포악하면서 탁월한 감각 기관을 갖춘 백상아리의 대결이 펼쳐진다. 바다의 최고 사냥꾼으로서 자존심을 건 대결에서 누가 이길지 가슴을 졸이며 두 동물의 대결을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