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숟가락 들고 냠냠


첨부파일


서지 정보

정은정 | 그림 신진주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9년 10월 19일

ISBN: 978-89-491-8151-6

패키지: 보드북 · 변형판 188x189 · 21쪽

가격: 10,000원

시리즈: 비룡소 아기 그림책 58

분야 그림동화, 생활/심리


책소개

즐거운 놀이를 하듯 밥을 먹게

도와주는 아기 생활 습관 그림책

아기들의 성장 발달 과정에 있어 가장 중요하고도 밀접한 밥 먹기 과정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숟가락 들고 냠냠』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아기들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판형에 튼튼한 재질의 보드북으로 만들어져 아기들이 장난감처럼, 혹은 엄마와 함께하는 놀이처럼 느끼며 책을 볼 수 있다. 작가가 실제 육아 경험을 바탕으로 쓴 글로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아기들이 좋아하는 소재와 도구들을 사용해 호기심과 재미를 더해 준다. 경쾌하고도 리듬감 있는 글은 짧고도 강해 아기들이 그림과 함께 쉽게 인지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를 통해 흥이 나면서도 단어가 주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책의 구성과 활용법을 알려 주는 부모를 위한 짤막한 글도 있어 아기에게 책을 읽어 주는 데 도움이 된다. 옷 입는 방법과 가족 명칭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옷을 입자 짠짠』,『생일 축하해, 훅』이 함께 출간되었다.


편집자 리뷰

■ 밥 먹기 싫어하는 아기들도 맛있게 냠냠!

 

『숟가락 들고 냠냠』에서는 밥 먹기 싫어하는 아기들도 한자리에서 식사 도구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밥 먹기 놀이를 시도해 볼 수 있도록 유도한다. 재미난 기차놀이처럼 줄줄이 등장하는 물컵, 밥그릇, 숟가락은 재미난 표정과 귀여운 동작으로 아기들에게 무척 친근하면서도 안정감을 준다. “띵까띵까 숟가락아, 따라와.” “그래 그래.” “룰루랄라 물컵아, 따라와.” “응 응.” 등 흥겨운 리듬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엄마가 정성스레 차려 놓은 밥상에 척 앉게 된다. “엄마 밥 주세요!” “잘 먹겠습니다!” 라고 외치며 싹싹 다 먹는 주인공. 아기들은 이 장면을 보면서 자신도 모르게 혼자 밥을 다 먹었을 때의 성취감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동작이 잘 살아난 먹 선과 노랑, 파랑, 빨강 등의 화사하고 밝은 색채는 아기들이 쉽게 사물과 인물을 인지할 수 있게 한다.


작가 소개

--

정은정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을 쓰고 기획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그동안 쓴 그림책으로는 『오늘은 무슨 날?』, 『옷을 입자 짠짠』, 『숟가락 들고 냠냠』, 『생일 축하해, 훅』, 『자꾸 울고 싶어』, 『뚜껑 뚜껑 열어라』, 『오찍이』, 『따라따따 자동차』가 있어요, 기획한 시리즈 「키키네 수학 유치원」중 『이딱딱로봇의 네모 이』, 『위아래 자동차나라』, 『뭐든지 차례차례』에 글을 썼지요. 그리고 창작동화 『부끄럼쟁이 꼬마 뱀』과 『소원 들어주는 풍선껌』,『다짜고짜 할머니』 를 펴냈답니다. 사랑하는 두 아들 승욱, 승주와 함께 날마다 조금씩 커 가는 중이에요. 신나고 재미있는 일에 늘 귀를 쫑긋 세우고 말이지요.

"정은정"의 다른 책들

--

신진주 그림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글 모임을 하면서 꾸준히 글쓰기도 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로켓을 타고 우주로』,『눌러 보아요』,『아장아장 꼬까신』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