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BEHOLD, NO CAVITIES!
글 스티븐 힐렌버그, 다비드 루멘 | 그림 헤더 마티네즈 | 옮김 노은정
출판사: 고릴라박스
발행일: 2008년 12월 17일
ISBN: 978-89-491-9385-4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203x203 · 52쪽
가격: 7,000원
시리즈: 스폰지밥 그림동화 3
분야 만화
2002년 미국 최우수 텔레비전 비평가 상
2003년~2007년 연속 어린이 선정, 최고의 만화
2005년, 2006년 애니 상(Annie Awards) 최우수 만화프로그램 부문 수상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층까지 두루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캐릭터 스폰지밥 네모바지가 (주)비룡소의 만화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그림동화로 출간했다. 1999년 5월 1일 시사회 이후 1999년 7월 17일 미국 어린이 전문 방송국인 닉켈로디언에서 방영하기 시작한 스폰지밥 시리즈가 국내에 책으로 출간되기는 처음이다. 이번 고릴라박스에서 출간한 스폰지밥 그림동화는 권당 각각 두 편의 에피소드가 담겨 있으며 주인공 스폰지밥과 그의 친구들 뚱이, 다람이, 징징이 등이 ‘비키니 시티’라는 바닷속에서 엉뚱한 소동을 벌이며 배우는 배려, 참된 우정 등에 관한 이야기가 실려 있다. 스폰지밥 그림동화는 현재 [1권] 스폰지밥이 사랑에 빠졌어요 [2권] 스폰지밥의 크리스마스 [3권] 스폰지밥, 치과에 가다! 등이 출간되었으며 앞으로 그림동화 외에 스토리 색칠북, 만화책 등이 잇달아 다양하게 출간될 예정이다.
■ 스폰지밥 그림동화 줄거리
첫 번째 이야기 스폰지밥, 치과에 가다!
스폰지밥은 여섯 달에 한 번씩 치과에 검사를 받으러 가요. 그런데 뚱이는 치과에 가 본 적도 없고 이를 닦아 본 적도 없다지 뭐예요! 스폰지밥은 그런 뚱이를 데리고 치과에 가기로 했어요. 뚱이의 이는 건강할까요?
두 번째 이야기 한밤중의 비눗방울 소동
스폰지밥은 포장도 뜯지 않은 소중한 비눗방울 놀이 세트를 단짝 친구 뚱이에게 하룻밤 빌려주게 되지요. 혹시 뚱이가 비눗방울 놀이 세트를 망가뜨릴까 봐 잠들지 못한 스폰지밥은 한밤중에 뚱이 집으로 몰래 들어가는데…….
■ 스폰지밥 그림동화 등장인물
스폰지밥
비키니 시티라는 해저 도시에 사는 최고의 요리사, 노란색 해면동물. 애완동물인 핑핑이와 함께 방 두 개짜리 파인애플 집에서 살며 비눗방울 놀이와 해파리 잡기, 농담하는 걸 좋아한다. 주로 흰 반팔 와이셔츠에 빨간 넥타이, 밤색 반바지를 입으며 검정 구두를 신는다.
뚱이
자고, 먹고, 스폰지밥과 함께하는 거라면 뭐든지 좋아하는 스폰지밥의 이웃이자 단짝 친구인 불가사리. 바위집 밑에 살며 보라색 꽃무늬가 있는 연두색 바지를 즐겨 입는다. 언제나 스폰지밥에게 현명한 충고와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지만, 안타깝게도 그게 더 말썽을 일으키게 된다.
핑핑이
‘야옹’ 하고 고양이 울음소리를 내지만 엄연한 달팽이이며 목욕하는 건 딱 질색인 스폰지밥의 애완동물.
다람이
비키니 시티의 유일한 육지 동물. 모험과 액션을 좋아해서 바닷속 위험천만한 소동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는 스폰지밥의 베스트프렌드. 우주복과 꽃이 달린 헬맷을 항상 착용한다.
징징이
평화와 적막을 좋아하는 징징이는 클라리넷을 잘 부는 오징어. 자기 자신을 그리는 것도 아주 좋아한다. 레스토랑, 손님들, 집게 사장 등을 싫어하고 특히 가장 싫어하는 건 스폰지밥과 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