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스폰지밥 애니메이션 만화2
원제 SpongeBob saves the day
출판사: 고릴라박스
발행일: 2010년 3월 22일
ISBN: 978-89-491-9459-2
패키지: 반양장 · 신국판 152x225mm · 92쪽
가격: 7,000원
시리즈: 스폰지밥 애니메이션 만화 2
분야 만화
2002년 미국 최우수 텔레비전 비평가상
2003년~2007년, 2009년 어린이 선정, 최고의 만화
2005년~2006년 애니 상 최우수 만화프로그램 수상
8년 연속 시청률 1위(전 세계 어린이 프로그램 기준)
오바마가 딸과 함께 즐겨 보는 애니메이션 「스폰지밥」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층까지 두루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폰지밥」이 (주)비룡소의 만화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만화로 출간되었다. 1999년 미국 어린이 전문 방송국인 닉켈로디언에서 전파를 타기 시작한「스폰지밥」은 현재 175개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국내에서 만화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 고릴라박스의「스폰지밥 애니메이션 만화」시리즈는 권당 네 편의 에피소드가 담겨 있으며, [1권] 집게리아의 새 요리사 [2권] 맛있는 게살버거의 비밀 외에 [3권] 집게리아의 악몽 [4권] 핑핑이 없인 못 살아! 등이 출간될 예정이다.「스폰지밥 애니메이션 만화」와 함께 미국 현지 영어 그대로 만화를 즐길 수 있는 「SpongeBob English Comic Book(소년조선일보 연재 중)」시리즈도 연이어 출간될 예정이다.
● 줄거리
【제2권】 맛있는 게살버거의 비밀
이야기 하나 찢어진 바지 우연히 바지가 찢어지면서 남을 웃기는 재주가 뻥 터진 스폰지밥! 베스트프렌드 다람이까지 배꼽 빠질 듯 웃고 있으니, 스폰지밥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 분위기를 이어가고 싶지만…….
이야기 둘 플랑크톤의 음모 게살버거 만드는 비법을 훔쳐내려는 플랑크톤과 게살버거 비법을 지키려는 스폰지밥의 좌충우돌 소동
이야기 셋 반장 대소동 스폰지밥이 운전면허학교 반장이 되자, 비키니 시티에 이상한 사건들이 끊이질 않는다. 비키니 시티를 발칵 뒤집어 놓은 범인은 누구?
이야기 넷 돈이냐 사랑이냐? 가진 거라고는 돈뿐인 집게 사장에게도 어느 날 사랑이 찾아온다. 악착같이 모은 돈이 데이트 비용으로 홀라당 날아가고……. “스폰지밥 나 좀 말려 줘!”
● 근간 소개
【제3권】 집게리아의 악몽
【제4권】 핑핑이 없인 못 살아!
● 등장 인물
스폰지밥
비키니 시티 최고의 요리, 게살버거를 만드는 집게리아의 요리사. 모든 일에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노란색 해면동물. 애완동물인 핑핑이와 함께 방 두 개짜리 파인애플 집에서 살고 있으며 비눗방울 놀이와 해파리 잡기, 농담하는 걸 좋아한다. 주로 흰 반팔 와이셔츠에 빨간 넥타이, 밤색 반바지를 입으며 검정 구두를 신는다.
뚱이
자고, 먹고, 스폰지밥과 함께라면 뭐든지 좋아하는 스폰지밥의 이웃이자 단짝 친구인 불가사리. 바위 집 밑에 살며 보라색 꽃무늬가 있는 연두색 바지를 즐겨 입는다. 언제나 스폰지밥에게 현명한 충고와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지만, 안타깝게도 그게 더 말썽을 일으키게 된다.
다람이
비키니 시티의 유일한 육지 동물. 모험과 액션을 좋아해서 바닷속 위험천만한 소동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는 스폰지밥의 베스트프렌드. 우주복과 꽃이 달린 헬맷을 항상 착용한다.
징징이
평화와 적막을 좋아하는 징징이는 클라리넷을 잘 부는 오징어. 스폰지밥과 달리 매사에 부정적. 하지만 자신도 언젠가 스타가 될 거라는 꿈까지 포기하진 않았다. 레스토랑, 손님들, 집게 사장 등을 싫어하고 특히 가장 싫어하는 건 스폰지밥과 뚱이다!
집게 사장
집게리아의 사장. 돈을 끔찍이 사랑하고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마다하지 않는다. 세상에 돈과 바꿀 수 있는 건 외동딸 진주뿐.
플랑크톤
집게리아의 게살버거 비법을 빼내기 위해서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는 미끼식당 사장. 몸집은 작지만 집게 사장에게는 적잖이 위협적인 존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