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other Day, Another Sand Dollar

스폰지밥 영어만화 1

원제 Another Day, Another Sand Dollar

원작 스티븐 힐렌버그

출간일 2010년 11월 29일 | ISBN 978-89-6548-002-0

패키지 페이퍼백 · 변형판 174x255 · 92쪽 | 연령 7세 이상 | 절판

분야 영어, 만화

책소개

즐거운 영어책 읽기 습관, 영어를 만화로 즐기자!

스폰지밥 영어 만화,「SpongeBob English Comic Book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폰지밥」이 (주)비룡소의 만화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영어만화로 출간됐다.「스폰지밥 영어 만화」는 아이들이 열광하는 스폰지밥 캐릭터와 만화라는 매체로 아이들의 흥미를 최대한 끌어올리고, 영어 학습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한 부담없는 영어 읽기물이다.「스폰지밥 영어 만화」는 「스폰지밥 영어 만화」의 한글판「스폰지밥 애니메이션 만화」시리즈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앞서 출간된 스폰지밥 영어책 시리즈,「스폰지밥 리더스북(전10권)」과「스폰지밥 챕터북(전14권)」과 함께 연계하여 단계별 영어 학습도 가능하다.

편집자 리뷰

* 스폰지밥 영어 만화의 특징

– 리딩의 자신감, 스폰지밥 영어 만화

만화는 연속된 그림을 통해 입체적으로 내용이 인지되어 이해가 어려운 표현이나 복잡한 내용도 쉽게 이해시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그림을 통한 인지가 문자를 통한 인지 보다 빠르기 때문에 만화책 선호도가 높다.「스폰지밥 영어 만화」는 이러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영어가 더딘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접근하도록 기획되었으며 구어·축약 등 현지 실용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짧고 반복적인 대화체 문장으로 구성되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 학습적 효과가 배가 되는 창의적인 영어 학습

「스폰지밥 영어 만화」는 이미 출간된「스폰지밥 애니메이션 만화(한글판)」의 영문판으로, 원서와 번역본의 말맛을 비교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한글판이 주는 재미를 원서로 즐기는 경험은 언어 습득뿐만 아니라 문화에 대한 이해로 이어져 언어를 배우는 의미를 스스로 찾는 자기주도형 영어 학습으로 이어진다. 게다가「스폰지밥 영어 만화」는 스폰지밥 애니메이션 장면을 그대로 옮긴 Screen Capture Book으로 온라인상에 제공되는 스폰지밥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영상학습 및 다양한 컨텐츠가 확보되어 활용도도 높다.

Tip1 영상 학습 -스폰지밥 애니메이션 보기

1.Another Day, Another Sand Dollar 애니메이션 제목(원제)

1-1 직원모집(Help Wanted)

1-2 보글보글 방울 소동(Bubblestand)

1-3 와들와들 부들부들(The Graveyard Shift)

1-4 요리왕 올림픽(The Fry Cook Games)

Tip2 영어로 즐기는 다양한 컨텐츠

Tip3 독후 활동이 가능한 Worksheets

– 단계별 학습이 가능한「스폰지밥 영어책 시리즈」

 

* 줄거리

이야기 하나 직원 모집 집게 사장은 집게리아로 몰려드는 손님들을 감당할 수 없어 새 요리사를 뽑는다. 새 직원의 조건은 울트라 짱 초강력 뒤집개를 구해 오는 자! 과연 누가 울트라 짱 초강력 뒤집개를 구해 올 수 있을까?

이야기 둘 보글보글 방울 소동 빙빙 돌다 멈추고, 뒤돌아보고, 하나, 둘, 셋! 제자리 멀리뛰기! 얍!얍! 오른발을 먼저 디디고…. 멋진 비눗방울을 완성하는데 필요한 게 너무 많아!

이야기 셋 와들와들 부들부들 돈에 눈이 먼 집게 사장은 24시간 영업을 시작한다. 그러나 야간 근무를 시작한 첫날, 전깃불이 깜빡거리고, 아무 대답도 없는 전화벨이 계속 울리고, 어둠 속에 버스 하나가 가게 앞에 서는데…. 스폰지밥과 징징이는 무사할 수 있을까?

이야기 넷 요리왕 올림픽 해마다 열리는 햄버거 요리왕 올림픽. 집게리아의 자존심을 걸고 출전한 스폰지밥은 뜻밖의 도전장을 받게 된다. 뜻밖의 도전자는 바로….

* 등장 인물

스폰지밥(SpongeBob)

비키니 시티 최고의 요리, 게살버거를 만드는 집게리아의 요리사. 모든 일에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노란색 해면동물. 애완동물인 핑핑이와 함께 방 두 개짜리 파인애플 집에서 살고 있으며 비눗방울 놀이와 해파리 잡기, 농담하는 걸 좋아한다. 주로 흰 반팔 와이셔츠에 빨간 넥타이, 밤색 반바지를 입으며 검정 구두를 신는다.

 

뚱이(Patrick Star)

자고, 먹고, 스폰지밥과 함께라면 뭐든지 좋아하는 스폰지밥의 이웃이자 단짝 친구인 불가사리. 바위 집 밑에 살며 보라색 꽃무늬가 있는 연두색 바지를 즐겨 입는다. 언제나 스폰지밥에게 현명한 충고와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지만, 안타깝게도 그게 더 말썽을 일으키게 된다.

핑핑이(Gary)

‘야옹’ 하고 고양이 울음소리를 내지만 엄연한 달팽이이며 목욕하는 건 딱 질색인 스폰지밥의 애완동물.

집게 사장(Mr. Krabs)

집게리아의 사장. 돈을 끔찍이 사랑하고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마다하지 않는다. 세상에 동과 바꿀 수 있는 건 외동딸 진주뿐이다.

플랑크톤(Plankton)

집게리아의 게살버거 비법을 빼내기 위해서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는 미끼식당 사장. 몸집은 작지만 집게 사장에게는 적잖이 위협적인 존재다.

징징이(Squidward Tentacles)

평화와 적막을 좋아하는 징징이는 클라리넷을 잘 부는 오징어. 스폰지밥과 달리 매사에 부정적. 하지만 자신도 언젠가 스타가 될 거라는 꿈까지 포기하진 않았다. 레스토랑, 손님들, 집게 사장 등을 싫어하고 특히 가장 싫어하는 건 스폰지밥과 뚱이다!

* 작가 소개

원작 스티븐 힐렌버그 | 1961년 8월 21일 미국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다이빙, 스노클링,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으며, 오래된 코미디 쇼를 즐겨 봤다.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 석사 학위를, 험볼트 주립대학교에서 해양학 학사를 받았으며 3년 동안 해양 센터에서 바다에 관련된 내용을 아이들에게 가르쳤다. 그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폰지밥 네모바지를 탄생시켰으며 만화 작품으로는 「Wormholes」 등이 있다.

작가 소개

스티븐 힐렌버그 원작

1961년 8월 21일 미국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다이빙, 스노클링,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으며, 오래된 코미디 쇼를 즐겨 봤다.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 석사 학위를, 험볼트 주립대학교에서 해양학 학사를 받았으며 3년 동안 해양 센터에서 바다에 관련된 내용을 아이들에게 가르쳤다. 그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폰지밥 네모바지를 탄생시켰으며 만화 작품으로는 「Wormholes」등이 있다.

독자리뷰(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