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ma's Special Night

Fun Read Level 1-3

수지 모건스턴 | 그림 세브린 코르디에

출간일 2011년 12월 28일 | ISBN 978-89-6548-069-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3x221 · 28쪽 | 연령 5세 이상 | 절판

시리즈 Fun Read 1단계 3 | 분야 영어

책소개

비룡소 대표 시리즈 「난 책읽기가 좋아」를 영어로 읽는다!

영어책 읽는 재미를 알려 주는 「Fun Read」 시리즈

아이들이 스스로 읽는 영어 읽기책 시리즈 「Fun Read」 Level 1이 고릴라박스에서 출간되었다. 「Fun Read」 시리즈는 비룡소의 「난 책읽기가 좋아」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책을 모아 비룡소의 새 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새롭게 구성한 단계별 영어책 시리즈이다. 『I Don’t Want to Go Up to the Blackboard(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를 포함한 「Fun Read」 시리즈 Level 2 열 권에 이어 이번에 출간된 Level 1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동화 작가 수지 모건스턴의 「Emma(엠마)」 시리즈 다섯 권으로 구성되었다. Level 1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야기를 쉬운 영어 표현으로 읽으며 영어책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작가인 수지 모건스턴이 난이도를 조절해 다시 풀어냈다. 본문의 알록달록한 그림은 보는 재미를 줄 뿐 아니라 글과 어우러져 아이들이 줄거리를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원어민 전문 성우가 각각 일반 속도, 느린 속도로 읽은 오디오 CD도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이 듣고 따라 하며 자연스럽게 문장을 익힐 수 있다. 영어 문장을 읽기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기초 단계의 「Fun Read」 Level 1과 영어책 읽기에 재미를 붙이는 단계인 Level 2를 단계별로 읽으며 영어 기초 실력을 탄탄하게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오디오 샘플 들어보기(보통속도)
(느린속도)

편집자 리뷰

● 영어를 배우기 시작한 아이들에게 영어책 읽기의 재미를 알려주는 「Fun Read」 Level 1

아이들이 영어를 배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영어에 흥미를 느끼는 것이다. 영어책 읽기는 딱딱한 문법 위주의 공부에서 벗어나 영어 단어, 문장 구성, 쓰기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책을 읽어 나가면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표현을 쉽게 익힐 수 있고 마침내 한 권을 다 읽었을 때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아이들에게 이러한 재미를 느끼게 하기 위해서는 아이 수준에 맞는 적당한 단계의 영어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야기 흐름이나 내용을 파악하기 쉽고 아이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책이라면 더욱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Fun Read」 시리즈는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어 단계별로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읽기책 시리즈로 기획되었다.

● 세계적인 작가 수지 모건스턴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쓴 영어 읽기책 !

『엉뚱이 소피의 못 말리는 패션』, 『공주도 학교에 가야 한다』 등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로 톰텐 상, 크로너스 상, 배첼더 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작가 수지 모건스턴이 엉뚱하고 귀여운 꼬마 소녀 엠마를 통해 또래의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한층 가깝게 다가온다. 「Fun Read」 시리즈 Level 1은 수지 모건스턴이 자신의 작품을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게 난이도를 조절하여 특별히 다시 작업한 영어 스토리북으로 쉬운 단어와 문장 구조를 반복하여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게 했다. 이야기 중간 중간의 다양한 색감이 도드라진 아기자기한 삽화는 아이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줄 뿐 아니라 주인공 엠마의 감정이나 행동을 알기 쉽게 보여 주고 있어 본문 중 중심이 되는 동사, 형용사 등이 어떤 뜻인지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문장으로는 어떻게 쓰이는지 연관 지어 기억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 엄마가 권하는 아이들 눈높이의 생활 동화

Level 1은 글의 분량과 책을 읽는 아이들의 연령대를 고려하여 선정되었고, Level 2와 마찬가지로 아이들이 공감하기 좋은 생활 동화 위주로 구성되었다. 이 책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아이들의 독특한 시선이 잘 드러나 있다는 것이다. 「Emma」 시리즈는 수지 모건스턴의 손녀 이야기로 더욱 사실감이 묻어나는 생활 동화이다. 작고 사랑스러운 소녀 엠마를 통해 가족이나 학교와 같이 아이들과 친숙한 환경을 배경으로 아이들의 심리를 읽어내고 엉뚱하고 귀여운 엠마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나갔다. 엠마가 일상 속에서 흔히 부딪히는 문제와 마주하며 재치 있게 풀어가는 과정은 아이들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어떤 영어책을 읽히는 것이 좋을까 고민하는 어머니들에게는 영어 학습 수준도 고려하면서 내용도 믿을 수 있는 좋은 영어책 시리즈가 될 것이다.

● 전문 성우가 실감 나게 읽은 본문을 오디오 CD로 들으며

영어 듣기와 말하기 실력도 한 단계 UP!

영어를 배우는 기초 단계에서는 영어 발음을 반복적으로 듣고 직접 읽어 보면서 단어와 발음을 익히고 어떤 문장 구조가 바른지 자연스럽게 아는 것이 중요하다. 「Fun Read」 시리즈의 오디오 CD를 통해 아이들은 전문 원어민 성우가 실감 나게 읽은 본문 내용을 각각 일반 속도, 느린 속도로 들을 수 있다. 오랜 경력의 전문 성우가 등장인물들의 말투와 느낌을 그대로 살려 지루하지 않게 표현했다.

● 영어에 재미를 느끼게 하는 단계별 읽기책 시리즈 「Fun Read」!

「Fun Read」시리즈 Level 1은 간단한 영어 문장을 읽기 시작하는 아이들, Level 2는 영어책을 스스로 읽기 시작하여 조금 더 복잡한 문장 구조를 이해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단계이다. 각각 다른 영어 수준과 나이를 고려하여 구성한 「Fun Read」 시리즈로 아이들은 단계적으로 영어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재미있는 영어책을 반복적으로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듣기, 쓰기 능력도 함께 키울 수 있을 것이다.

「Fun Read」 시리즈 Level 1

1) Emma and the Secret Notebook (엠마의 비밀 일기)

2) Emma in School (엠마가 학교에 갔어요!)

3) Emma’s Special Night (엠마의 아주 특별한 저녁)

4) Emma Loves Her Grannies (엠마는 할머니가 좋아요!)

5) Emma and the Banana Bath (엠마의 바나나 목욕)

「Fun Read」 시리즈 Level 1 줄거리

3권 Emma’s Special Night (엠마의 아주 특별한 저녁)

앙토냉을 집에 초대한 엠마는 앙토냉과 함께 뱃놀이를 하고, 목욕을 하고, 맛있는 저녁을 먹습니다. 그리고 두 친구는 잠을 자려고 나란히 눕습니다. 두 친구는 특별한 저녁을 함께 보내며 우정을 키워나갑니다.

작가 소개

수지 모건스턴

미국 뉴저지에서 태어났으며, 프랑스 수학자와 결혼하고 니스에 정착하여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대학에서 비교 문학을 가르치고 있다. 두 딸의 엄마이기도 한 그녀는 지금까지 40여권의 어린이.청소년 소설을 발표했고 많은 문학상을 받았다. 주요 작품으로 <엉뚱이 소피의 못 말리는 패션>, <우리 선생님 폐하>, <공주도 학교에 가야 한다>, <0에서 10까지 사랑의 글자들> 등이 있다.

"수지 모건스턴"의 다른 책들

세브린 코르디에 그림

 

프랑스 서부에 있는 마을 라로셸에서 태어났다. 어릴 적부터 그림을 그리고 혼잣말로 이야기하기를 좋아했다. 다양한 삶을 살고 싶어서 내일 할 일을 빼곡하게 적은 수첩들을 쌓아 가면서 살고 있다. 어릴 때부터 좋아하던 수지 모건스턴을 만나 그림책 작업을 처음 시작하게 되었다.

 

독자리뷰(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