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Hurry Up, Houdini!
글 메리 폽 어즈번 | 그림 살 머도카 | 옮김 노은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3년 7월 19일
ISBN: 978-89-491-8523-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38x205 · 176쪽
가격: 7,500원
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 50
수상/추천: 경기도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 도서
20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서 1억 1,000만 부, 국내 500만 부가 팔린
어린이책의 베스트셀러
「마법의 시간여행」 50번째 책
전 세계 최초 출간!
◆ 1900년대 미국 뉴욕의 코니아일랜드에서
마술사 해리 후디니를 만나 위대함의 진정한 비결을 깨닫는 모험!
1992년 미국에서 출간된 이래 오늘날까지 전 세계 어린이들과 부모들의 사랑을 받아 온 「마법의 시간여행 Magic Tree House」 시리즈 중 50권 『위대한 마술사 후디니의 비밀』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번 50권은 특별히 저작권사의 협조를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출간하였으며, 한국의 어린이 독자들이 최초의 독자가 된다. 국내에 2002년 6월 처음 선보인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는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신기한 모험을 통해 그와 관련된 흥미진진한 정보도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역사·사회·과학 학습 동화이다. 또한 교과서의 내용과 연계되어 있어 미국에서는 초등학생들의 필독서이자 교사들이 아이들에게 권하는 책이기도 하다.
이번에 출간된 50권의 무대는 1900년대 미국 뉴욕의 코니아일랜드이다. 잭과 애니는 멀린 할아버지를 위해 위대함의 진정한 비결 네 가지를 찾는 모험을 하고 있다. 첫 번째 모험에서 알렉산드로스 왕자를 만나 알아낸 위대함의 비결은 ‘겸손’이었다. 두 번째 위대함의 비결을 찾는 이번 모험에서는 위대한 마술사로 알려진 후디니를 만나러 간다. 후디니는 무대에서 다양한 탈출 마술을 공연해 관객들을 놀라게 만들고 즐겁게 해 준다. 잭과 애니도 후디니의 공연을 지켜보면서 감탄하고 또 감탄한다. 잭과 애니의 모험을 따라가는 동안 당시에 놀이공원으로 유명했던 코니아일랜드의 풍경과 여러 가지 놀이 기구와 군것질거리, 극장에서 마술 공연이 이루어지는 과정 등에 관한 여러 가지 지식도 얻을 수 있다.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1. 멀린 할아버지의 편지
2. 내가 살게!
3. 다 팔렸다고?
4. 네 멋대로 해! 잘 가!
5. 둘이 함께
6. 재간둥이 잭과 애어른 애니
7. 후디니 씨, 어서 와요!
8. 탈출 묘기의 달인
9. 사실은
10. 최고의 탈출 쇼
후디니와 마술에 대한 더 많은 사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 역사·과학 지식과 마법 세계와의 결합으로
더욱 새로워진 마법의 시간여행
마법의 시간여행은 1권부터 28권까지 전 세계의 역사, 문화, 과학에 대한 이야기를, 29권부터 32권까지 신화와 전설의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33권부터 50권까지의 특징은 역사와 판타지라는 두 가지 요소가 한데 모여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잭과 애니는 역사 속의 장소로 모험을 떠나 실제로 존재했던 사람들을 만나고 그곳에서 여러 마법들을 사용해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이 과정에서 역사적인 사건, 유명한 건물과 인물, 자연 환경 등 다양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전해 준다. 잭과 애니는 행복의 비결을 알아내는 등의 임무를 해내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삶의 지혜를 쉽게 풀어낸다.
◆ 어린이 독자가 가장 흥미로워하는 주제들로 엮은 시리즈
이 시리즈의 작가 메리 폽 어즈번은 항상 많은 어린이 독자들과 편지나 이메일을 통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그래서 어린이들이 흥미로워하는 부분들이 이야기 속에 잘 표현되어 있다.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자료들을 조사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이 시리즈는 어린 독자들이 성장하면서 알고 싶어 하는 다양한 지식들이 풍부하다.
메리 폽 어즈번은 그리스 신화와 종교에 매료되어 대학에서 종교학을 공부했다. 또한 한때 그리스 크레타 섬의 동굴에서 생활했고, 이라크, 이란, 네팔 등 아시아 16개 나라를 자동차로 여행하기도 했다.
◆ 줄거리
잭과 애니는 두 번째 위대함의 비결을 찾아 1900년대 뉴욕 시의 코니아일랜드로 마술사 후디니를 만나러 모험을 떠난다. 마법의 오두막집을 타고 도착한 곳은 놀이공원이었다. 잭은 후디니의 공연 표를 먼저 사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애니의 주장에 휩쓸려 핫도그와 아이스크림을 맛있게 사 먹고, 놀이 기구인 워터 슈트까지 타게 된다. 어지러워진 잭이 애니와 함께 공원 테라스에서 잠시 쉬는데, 워터 슈트를 탈 때 만났던 해리 아저씨와 베스 아주머니를 다시 만나게 된다. 두 사람이 극장으로 가는 길을 일러 줘서 잭과 애니는 부지런히 매표소로 가지만, 위대한 후디니 쇼는 매진이었다. 표가 없어 후디니를 만날 길이 막막해진 잭과 애니는 낙심한다. 그때 개막 공연을 맡은 밤비니 형제가 도망가서 걱정이라는 극장 주인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애니는 멀린 할아버지가 준 마법의 안개를 써서 위대한 마술사가 되어 개막 공연을 하면 후디니도 만나고 극장도 돕는 일이 될 거라는 생각에 막무가내로 극장 주인을 설득해 무대에 올라가도 좋다는 허락을 받아 낸다. 잭은 애니가 자신과는 상의도 하지 않고 제멋대로 일을 결정해 버린 것에 화가 나서 애니를 내버려두고 극장 밖으로 나가 버린다. 하지만 잠시 후 마법의 안개를 자신이 가지고 있다는 걸 알아차린 잭은 부리나케 극장으로 돌아가고, 애니와 함께 후디니 쇼의 개막 공연을 하기로 결심한다. 둘은 위대한 마술사가 되게 해 달라는 소원을 빌고 마법의 안개를 마신 다음, 무대에 오른다. 모자와 카드, 고리 마술을 선보이며 무사히 공연을 마친 잭과 애니에게 박수가 쏟아진다. 잠시 후 후디니 쇼가 시작되어야 하는데, 후디니는 오질 않는다! 조금만 시간을 끌어 달라는 극장 주인의 부탁에 잭과 애니는 다시 한 번 공연을 하게 된다. 하지만 무대에 다시 선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마법의 효력이 다하고 공연은 엉망진창이 되어 버린다. 관객들은 성이 나서 후디니를 내놓으라고 소리친다. 그때 후디니와 그의 부인이 나타난다. 바로 해리와 베스였다. 후디니의 환상적인 탈출 묘기를 잭과 애니도 감탄하며 지켜본다. 공연이 끝난 뒤 잭과 애니는 해리와 베스를 공원에서 다시 만나게 된다. 베스가 들려 준 위대한 후디니의 비결은 바로 노력이었다. 어려서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연습하고 노력했기 때문에 놀라운 마술 공연을 보여 줄 수 있었다는 것이었다. 잭과 애니는 세상에서 자신을 놀라게 해 줄 만한 것을 보고 싶다는 해리를 위해 세계 최고의 탈출 묘기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