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괴도 QUEEN(퀸) 2. 화려한 휴가


첨부파일


서지 정보

하야미네 가오루 | 그림 정진희 | 옮김 김영주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5년 6월 10일

ISBN: 978-89-491-9252-9

패키지: 반양장 · 392쪽

가격: 9,500원

시리즈: 오랑우탄 클럽

분야 읽기책


책소개

일본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하야미네 가오루의

「괴짜 탐정의 사건 노트」 시리즈 후속편

 

추리, 재미, 모험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괴도 퀸 시리즈 그 두 번째 이야기

 

절대 미모를 뽐내는 괴도 퀸,

괴도 퀸을 돕는 인공 지능 RD와 그리고 냉철한 이성을 가진 조커,

카리브의 화려한 해변에서 암살 조직 초루와 맞서다!

 

 

▶전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이야기. 역시 하야미네 가오루다!

-yahoo.JAPAN 뉴스

▶서커스를 보고, 추리를 하고, 배꼽 빠지게 웃을 수 있는 즐거움을 만끽했다.

-아마존 서평 중에서

▶하야미네 가오루의 책은 두근두근하고 행복한 경험을 안겨 준다.

-일본 독자 중학교 1학년 미나가와 *** 씨

 

 

■ 로맨틱한 괴도 퀸이 나타났다!

“괴도에게도 괴도만의 미학이 있다고.”

_ 어른들이 모르는 우리만의 베스트셀러. 내가 직접 골라 읽는 신나고 유쾌한 이야기

 

입소문만으로 국내 20만 어린이들을 웃기고 울린 베스트셀러 시리즈「괴짜 탐정의 사건 노트(전14권)」의 후속 시리즈인 「괴도 Queen」의 두 번째 이야기 『화려한 휴가』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톡톡 튀는 대사와 재기발랄한 이야기, 번득이는 추리로 한국과 일본의 독자들을 사로잡은 작가 하야미네 가오루는 1권 『세븐 링 서커스』에서 세계 곳곳을 누비며 진귀한 보물만을 훔쳐 내는 괴도를 주인공으로 선보였다. 이미 전작 「괴짜 탐정의 사건 노트」에서 ‘상식과 예의는 빵점’에다, ‘건망증 대장’인 괴짜 탐정이라는 막강한 캐릭터를 내세워 국내 어린이들의 마음을 쏙 빼놓은 작가는 이번에는 그리스 조각상과 같은 우아하고 절대적인 미모의 소유자 괴도 퀸이라는 색다른 캐릭터로 인사한다.

 

전 세계에 대용량 통신망이 둘러쳐지고 과학이란 이름 아래 수상한 정보들이 사라져 가는

현대 사회에서, 괴도는 사라진 것이 아닐까?

만약 당신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괴도는 살아 있다!

밤의 어둠에서 낭만을 느끼고 빨간 꿈을 동경하는 사람이 한 명이라도 있는 한, 괴도가 사라지는 일은 없다. _ 본문 중에서

 

주인공 괴도 퀸은 이름도 성별도 나이도 알려진 게 없다. 다만 업무상의 파트너인 냉혈남 조커와 세계 최고의 인공 지능 RD와 함께 비행선 트루바두어를 타고 전 세계를 누비며 대담하고 화려하게 사건을 벌인다. 현실감이 떨어지고, 훔치는 데도 미학이 필요하다며 ‘괴도의 미학’을 내세우는 퀸과 퀸의 뒤치다꺼리에 지친 조커와 인공지능 RD는 완벽한 팀워크를 이루며, 유쾌한 액션을 선보인다. 매사 티격태격하면서도 한 번 노린 목표물은 남의 손에 넘기는 일이 없이 말끔하게 훔쳐내는 그들의 활약상이 흥미롭다.

 

「괴짜 탐정의 사건 노트」 시리즈가 ‘행복을 꿈꾸는 코믹 발랄 본격 추리물’을 내세웠다면, 「괴도 퀸 Queen」시리즈는 ‘퀸을 통해 풀어내는 즐거운 호기심’을 내세운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퀸은 내란으로 뒤엉킨 중동, 화려한 카리브 해의 남미, 동서양을 가로지르는 오리엔탈 열차 등 세계 전역을 돌아다니며 활동하고, ICPO(국제형사경찰기구)에 추적을 당한다. 전 세계로 무대를 넓혀 모험을 겪는「괴도 퀸 QUEEN」 시리즈는 불행한 이들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사건을 일으키는 로맨틱하고 신나는 괴도의 이야기다.


목차

오프닝 11

제1부 뜻밖의 초대

제2부 12일간의 여행

제3부 이루마의 눈물

 

엔딩

작가의 말

 


편집자 리뷰

■ 탐정 지오토와 괴도 퀸의 대결!

 

성별 나이, 모두 불명. 국적도 불명! 눈동자, 피부 색깔, 불명. 변장의 달인으로 얼굴뿐 아니라 신장, 체형도 바꿀 수 있는 괴도 퀸! 초거대 비행선 트루바두어를 조종하고, 신출귀몰하게 범행을 저지르지만 좀처럼 잡히지 않는다는 점에서 ‘신기루’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2권에서는 친구 사치모의 초대를 받아 호화여객선인 ‘로열 사치모호’를 타고 뉴욕에서부터 카리브해까지 12일간의 카리브 해 크루즈 여행을 떠난다. 이 여행에서 친구 사치모는 ‘사치모 컬렉션’이라는 보석을 준비해 괴도 퀸을 유혹한다. 7인의 암살 조직 ‘초루’와 한 명씩 대결하면서 퀸의 화려한 휴가가 시작된다. 여기에 괴도 퀸을 잡기 위해 영국에서 날아온 탐정 지오토가 같은 배에 오르면서, 퀸과 지오토의 대결 또한 색다른 재미로 펼쳐진다.


작가 소개

--

하야미네 가오루

1964년 일본 미에현 이세시에서 태어났다. 미에 대학 교육학부를 졸업한 후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면서 반 학생들에게 읽힐 만한 책을 찾던 도중 본인이 스스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작가의 주요 장르는 영어들트(YA) 미스터리로, 제30회 고단샤 아동문학상 신인상에 『괴도 피에로가』가 입선되면서 소설가로 등단했다. 이후 본명을 숨긴 채 필명인 하야미네 가오루로 지금까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대표작인 「유메미즈 탐정 시리즈」는 1999년 NHK 교육 텔레비전에서 「쌍둥이 탐정」이라는 타이틀로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이어서 출간한 「괴도 퀸」 시리즈는 전작에 버금가는 인기를 누렸다. 이외에도 『토시의 톰&소여 都会のトム&ソーヤ』 시리즈, 『바이, 바이 스쿨バイバイスクール』, 『나의 미래는 여름ぼくと未来屋の夏』 등이 있다.

"하야미네 가오루"의 다른 책들

--

정진희 그림

홍익대학교 동양화과를 졸업했다. 그린 책으로 「괴짜 탐정의 사건 노트」 시리즈를 비롯하여 『오드리 헵번』, 『나는 투명인간이다』, 『스티브 잡스 아저씨의 세상을 바꾼 도전』, 『잔소리 없는 날』, 『난 이제 혼자가 아니야』, 『신나게 자유롭게 뻥!』,『뉴욕으로 가는 기차』, 『12살의 모나리자』, 『어린이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 등이 있다.

"정진희"의 다른 책들

--

김영주 옮김

대학에서 일본어와 불어를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일본 근현대문학으로 석사 과정을 졸업했다. 일본 문학을 비롯한 일본 서적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장안대학 관광일본어과에 출강 중이다. 지은 책으로 『읽으면서 외우는 생생 일단어』가 있고, 옮긴 책으로 『시간을 달리는 소녀』, 『파프리카 1, 2』, 『세 평의 행복, 연꽃 빌라』, 『일하지 않습니다』, 『파이어플라이관 살인사건 1, 2』, 『꿈틀꿈틀 애벌레 기차』, 『혼자 집 보는 날』 등이 있다.

"김영주"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