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이용약관 변경 안내

170918_edm_01

구문 변경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비룡소(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제품을 제공받는 자(이하 ‘회원’이라 한다) 사이의 계약상 권리·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비룡소(이하 ‘회사’라 한다) 와 동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을 제공받는 자(이하 ‘회원’이라 한다) 사이의 상호 준수해야 할 규정을 정하고 이를 명확하게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계약의 효력 및 연장]

본 약관 및 계약의 효력은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여 해당 회비를 납부하고 제품 및 사은품을 회사로부터 처음 제공받은 날부터 발생하고, 회원 가입 기간 만료일에 종료됩니다. 단, 회원이 6개월 단위 또는 12개월 단위로 회비를 추가 납부하게 되면 약관 및 계약의 효력은 회원 가입 기간만큼 자동 연장됩니다.

제2조 [계약의 성립]

계약의 성립은 회원이 전화, 인터넷 등으로 해당 회비를 회사에 납부하고 제품 및 사은품을 회사로부터 처음 제공받은 날부터 성립됩니다. 단, 회원이 회비를 추가 납부하게 되면 약관 및 계약의 효력은 재 청약 기간만큼 갱신 됩니다.

[추가약정사항]

①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기로 한 제품을 매달 25-30일 사이에 회원이 회원가입시 기재한 주소로 배송 합니다

제3조 [교재의 인도]

① 회사는 신규 가입일로부터 1주일 이내 회원이 교재를 수령할 수 있도록 배송합니다.
② 회사는 익월호부터는 해당 월호의 전월 25~30일 사이 회원이 교재를 수령할 수 있도록 배송합니다. 단, 연말연시 • 연휴 시기에는 지연될 수 있으며, 도서 산간 지역 등 일부 지역은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③ 천재지변 등으로 배송이 불가능할 때에는 그 사유가 종료된 날로 기한이 자동 연장된 것으로 합니다.  또한, 회원 가입 시기나 회원의 요청에 따라 전월 교재가 소급 발송될 수 있습니다.

제7조 [제품대금의 납부]

①회사는 회사에서 정한 가입기간에 따른 해당 금액을 회사와 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회원은 회사와 약정한 날짜에 대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사전통보 없이 제품 지급이 지연된 회원에 한하여 회사에서는 납입을 독촉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비의 납부]

① 회비 납부 방법은 회사가 지정한 방법 중 회원이 선택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
② 회비 납부는 회사와 약정한 날짜에 지급하여야 하며, 회비 납부가 지연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납입을 독촉 / 회비 납부가 미납, 미 출금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강제 중지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3조 [회원정보, 계약내용의 변경 및 고지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사항(주소 또는 연락처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회사로 통지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문제는 그 책임이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기로 한 제품을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경우, 회원이 동의하는 경우 회원에게 기존에 제공하기로 했던 제품과 동일한 가격의 제품을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계약 내용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사항(주소 또는 연락처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 해당 월호의 전월 15일까지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문제는 그 책임이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주소가 변경된 경우 회원이 변경 월호의 전월 15일까지 변경 사항을 회사에 통보하지 않으면 회사는 변경 전 주소로 교재를 발송하게 됩니다. 주소 변경 미통보로 인하여 교재를 받지 못할 경우, 제품 수령에 관련된 책임은 회사가 지지 않습니다. 또한, 주소 변경의 미통보로 인하여 발생되는 연속된 미 도착 건에 대해 회원이 해지 사유로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기로 한 제품을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경우, 회원이 동의하는 경우 회원에게 기존에 제공하기로 했던 제품과 동일하거나 상위 가격의 제품을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무단복제 등의 금지]

본 계약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된 제품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으며, 무단복제를 금지하고, 무단 복제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이 배상해야 합니다.

제6조 [저작권 보호]

① 회원에게 제공된 교재의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제공받은 교재를 회사의 이익을 해치는 방향으로 무단 복제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전 항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에게 발생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배상하여야 하며, 형사상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제8조 [청약철회 등 행사의 제한]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①제품을 사용하여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②낱개로 밀봉된 제품 및 소프트웨어 등을 사용한 경우
③제품을 일부 사용하거나 소비함으로 인하여 당해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제7조 [계약 철회 및 해지]

① 회원은 통신판매를 통해 구입한 경우는 교재를 인도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 웹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경우는 교재를 인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 철회에 관한 의사표시를 ‘회사’에 유선을 통해 통지한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다음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회사는 계약 철회 기간일지라도 해약 대금을 청구할 수 있고, 해약대금은 다음 각호로 인해 회사가 입은 피해액에 상당한 금액입니다.
㈎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에 따른 계약 철회 기간 내에 계약 철회권을 행사하지 않은 경우
㈏ 회원 책임으로 상품이 훼손 또는 분실된 경우
㈐ 사용 등에 의하여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③ 청약철회 등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기 제공한 사은품이 존재한다면 이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내용과 같이 처리합니다.
㈎ 회원이 사은품을 미사용한 경우, 사은품을 회사에 반환합니다.
㈏ 회원이 사은품을 사용한 경우, 해당 사은품에 해당하는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의 손율에 따른 금액과 함께 사은품을 반환 합니다.
㈐ 회원이 사은품 미 반환 시 회사는 회원에게 반환하여야 하는 제품대금에서 사은품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지급합니다.
④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 고객의 해지요구 시 계약의 해지는 2개월호 유지 후 가능합니다.
⑤ 이 외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릅니다.

제9조 [사은품]

청약철회 등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기 제공한 사은품이 존재한다면 이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내용과 같이 처리합니다.
①회원이 사은품을 미사용한 경우, 사은품을 회사에 반환합니다.
②회원이 사은품을 사용한 경우, 해당 사은품에 해당하는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의 손율에 따른 금액과 함께 사은품을 반환합니다.
③회원이 사은품 미 반환 시 회사는 회원에게 반환하여야 하는 제품대금에서 사은품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지급합니다.

제10조 [제품의 교환]

회원이 제공받기로 한 제품(책을 포함한 모든 경품 등)에 하자가 있을 경우, 제품을 배송 받은 지 3일 이내에 회사 대표전화를 통해 교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부주의로 제품의 하자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제8조 [품질보증 및 사후관리]

① A/S 기간은 교재를 인도받은 날로부터 1년 이내이며, 기간 내 유무상 제공으로 구분됩니다. 회원의 귀책사유 없이 상품의 하자가 있는 경우, 교재를 인도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사로 통보하면 해당 제품을 선 회수하여 불량일 경우 무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되면 유상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② 상품의 일부 구성물이 누락(페이지수 부족 제외)된 경우, 회원은 상품 인도 후 14일 이내에 회사에게 이 누락된 구성물의 인도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기간이 경과한 후 회원의 요청 시 회사는 유상으로 누락된 구성물을 인도합니다.

제11조 [약관의 변경]

①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구두 또는 서면으로 작성하여 적용 예정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에 대하여 7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 제기하지 않는 경우 회사의 변경된 약관은 회원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9조 [약관의 변경]

①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적용예정일로부터 14일 이전까지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에 관하여 명시적으로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의 변경된 약관은 회원에게 효력이 없습니다.

제12조 [기타]

①본 약관에 규정하지 않는 사항은 관계법령 및 거래관행을 고려하여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회사와 회원 간에 합의하여 해결합니다.
②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청약서 작성 시 지불한 상품 대금의 영수증은 청약서로 대체합니다.

제 10 조 [기타사항]

① 본 약관은 계약의 일부로 봅니다.
② 본 계약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법령(소비자피해보상규정) 및 일반 상관례에 의거합니다.
③ 이 계약서의 변경 또는 수정은 계약 당사자들의 상호 협의 하에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본 계약을 해지하였을 때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가 있는 경우 그 손해에 대한 배상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상 소비자피해보상규정보다 회원에게 유리한 기준이 있을 경우, 이에 의거합니다.

170918_edm_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