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피’라는 캐릭터는 캐릭터 상품에서만 봐와서인지, 미피에 대한 책들이 이렇게도 많은지 아이를 키우면서 알게 되었다. 학창시절 때 대표적인 ‘입 없는 괴물’이었던 키티와 미피. 아이와 미피 책을 처음으로 읽으면서 아무 이유없이 놀리기만했던 미피의 사랑스러운 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사랑받는데에는 모두 이유가 있다는 것. 귀엽게 생긴만큼 선하고 명랑한 미피다:)
찰흙으로 만든 일러스트, 보자마자 떠오른 건 내가 그토록 좋아했던 <월레스 앤 그로밋>:). 이 책은 애니메이션을 책으로 옮긴 것으로 딕브루너의 <미피>시리즈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미피의 모험>은 미피 탄생 60주년을 기념하여 2015년에 처음 만들어졌고, 현재 시즌 3까지 제작되어 우리나라에는 2018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유아들을 위한 책인만큼 소재는 일상생활의 내용을 담고 있다. 게다 뒷 편에는 미피 스티커 놀이가 추가되어있어 책을 읽고 굳이 다른 독후활동을 할 필요없다. 아이도 책을 받아들자마자 익숙한 미피의 모습에 미소가, 뒷 편 스티커 활동엔 웃음이 가득했다. 안그래도 미피 책을 한 권도 접하지 못해서 아쉬워했는데, 처음 읽는 책이 미피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담고 있어 미피와의 첫만남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X).
[간략 줄거리] 빨간색 지붕에 살고 있는 작고 사랑스러운 미피. 이 책은 미피의 친구들과 주위 가족들에 대한 소개를 담고 있다. 친구인 멜러니와 그런티, 미피의 강아지인 스너피도 만날 수 있고, 조종사 삼촌과 정원 가꾸는 취미를 가진 할머니 등을 만날 수 있다.
빨간색 지붕을 가진 집에서 살고 있는 주인공 미피:)
지붕 색과 맞추어 들고 있는 풍선마저 빨간색.
미피의 학교생활.
미피의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미피의 재미있는 조종사 삼촌 등장!
여기저기 여행을 즐기는 삼촌이 미피에게 가져온 선물은? (A. 용과)
‘용과’라는 이국적인 과일도 배울 수 있는 미피책:)
모든지 잘 만들어내는 보리스와
싱싱한 채소와 과일을 파는 바바라.
미피 주위 친구들도 모두 동글동글 귀염귀염:)
책을 모두 읽고 나면 뒷편에는 스티커로 독후활동할 수 있는 페이지들이 수록되어있다.
몇 장 소개하도록 하겠다X)
<똑같이 꾸며요!> 페이지.
된쪽의 그림을 보고, 스티커로 오른쪽 미피의 방을 똑같이 꾸며보는 페이지다.
액자는 조금 비뚤어졌지만, 똑같이 꾸민 아이.
미피의 친구들과 가족들을 전체적으로 만날 수 있는 페이지.
등장인물 하나씩 짚어가며 Darcy와 누구인지, 특색이 무엇인지 알아맞히는 놀이도 할 수 있었다.
총 45개의 스티커들이 뒷편에 붙어있고,
활동지 페이지도 꽤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