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ngeBob 만화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만화 영화다.
SpongeBob에 대한 유명함 때문에 학용품,가방등을 문구점에서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많고 흔하다.
이 책은 출판사 같은 것 들을 제외한 것들은 빼고 모두 영어로 되어 있다.
그래서 다른 영어책을 볼 때는 한글해석에 의지해서 영어문장은 잘 읽지 않고 지나가기 일쑤였지만 한글 해석이 없다보니까 전자사전을 이용해서 단어도 찾아보고,사전에 없는 단어가 종종 나오면 인터넷 검색창에서 쳐서 찾아 보니까 단어도 잘 외워지고 모르는 단어도 주위사람들에게 듣는 것 보다 내가 한번 쳐 보는 것이 기억에 잘 남았다.
어렸을때 매일매일 빼놓지 않고 즐겨보았던 만화영화를 다시 책으로 보니까 감회가 새로웠다.
만화영화는 순식간에 다 지나가지만 책으로에서는 글자로 되있어서 기억에 훨씬 더 많이 남는다. 그리고 영어로 되있기 때문에 영어가 더 친숙하게 느껴졌다.
이 책에는 CD가 들어 있어서 발음을 모르는 단어나 문장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요즘은 바빠서 SpongeBob만화영화를 자주 보지 못했는데 이 책을 보고 나니 만화영화를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될 수있으면 다른 편들 보다는 내가 읽은 SpongeBob Superstar를 한 번 만화영화로 보고싶다.
이 책 덕분에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조금 늘어난것 같다.
재미도 있고 영어도 배울 수있는 SpongeBob 시리즈를 많은 친구들이 읽어 보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