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 보물

이용경 | 그림 원혜진

출간일 2018년 5월 20일 | ISBN 978-89-491-6197-6

패키지 양장 · 60쪽 | 연령 6세 이상 | 가격 9,500원

도서구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 보물 (보기) 판매가 8,550 (정가 9,5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도대체 보물은 어디에 있는 거야?”

소풍 날 보물찾기 대회에서 발견한 진짜 보물 이야기

 

숲 속 초등학교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오해와 소동을 경쾌하게 그려낸 의인화 동화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내 짝꿍』의 이용경 작가가 이번에는 가슴 따뜻한 ‘가족 이야기’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 보물』로 돌아왔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 보물』은 이용경 작가의 두 번째 작품으로, 꼬마 토끼 두리번이 소풍 날 보물찾기 대회에서 ‘가족’이라는 진짜 보물을 발견하기까지의 좌충우돌 대모험을 담았다. 교훈을 억지로 가미하지 않고 오해로 벌어지는 소동과 에피소드만을 재미있게 구성해 아이들의 공감과 흥미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는 이용경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도 ‘가족’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재미있는 캐릭터가 살아 있는 맛깔스러운 이야기로 탄생시켰다.

꼬마 토끼 두리번 가족의 이야기는 잔잔하지만 깊은 감동을 준다. 아이들은 두리번과 함께 친구, 가족, 이웃과 더불어 사는 법, 스스로 생각하는 힘, 세상의 아름다움을 들여다보는 눈을 가지게 된다. ‘한국의 무민’이라는 타이틀에 감히 도전해 보는 책이다.

편집자 리뷰

■ 세상 무엇보다 소중한 보물은 바로 ‘가족’

오늘 보물찾기의 1등은 제가 아닐까요?

도토리보다 진짜진짜 중요한 보물을 찾아왔으니까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 보물』은 소풍 날 보물찾기 대회에서 1등을 하고 싶어 하는 꼬마 토끼 두리번의 모험담을 담았다. 보물찾기 대회가 시작되자 여기저기서 ‘찾았다, 찾았다’하는 목소리가 들려오지만 두리번 눈에는 보물이라고는 보이지 않고, 우연히 모범생 왕초롱이 주머니가 뻥 터져 애써 찾은 보물을 흘리고 다니는 걸 발견한다. 처음엔 왕초롱이가 떨어뜨린 보물을 돌려주려고 줍기 시작하지만, 줍다 보니 딴 마음이 생긴다. 두리번은 왕초롱이가 흘린 도토리로 보물찾기 대회에서 1등을 하고, 왕초롱이는 보물을 길에다 흘렸다며 울면서 숲 속으로 다시 되돌아가 날 저물도록 돌아오지 않는데……. 과연 두리번은 친구 왕초롱이를 찾아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북극곰 아빠, 개구리 엄마, 토끼 아들, 하마 선생님, 원숭이 왕초롱이, 부엉부엉 박사 아저씨 등으로 이어지는 캐릭터들은 각자의 동물 캐릭터와 딱 들어맞게 설정돼 이야기의 생생함을 더한다. 또한 이러한 분명한 캐릭터들이 벌이는 사건과 소동들의 묘사가 생생해 이야기의 흡입력을 높인다. 마침내 결말에서 보물찾기 대회 상품보다 더 소중한 ‘친구’와 ‘가족’을 발견하게 되는 장면은 해피엔딩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어 준다.

 

■ 보기만 해도 즐거워지는 삽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 보물』 그림은 유쾌하고 사랑스럽다. 동물 캐릭터를 사랑스럽게 그리기로 유명한 원혜진 화가는 즐거운 소풍 날의 들뜬 분위기를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잘 표현해 냈다. 동물 각자가 갖고 있는 고유의 성격과 작품 속 역할들이 그림에서도 한눈에 드러나 그림만으로도 충분히 이야기를 읽어 나가는 데 무리가 없을 정도다. 둥글둥글한 선에 부드러운 색감으로 채색된 그림은 아이들이 그린 그림처럼 친근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작가 소개

이용경

1972년 작은 농촌 마을에서 태어나 매일매일 흙강아지처럼 뛰어놀며 자랐다. 대학에서는 일본어를 공부했고 법률 관련 회사에 다녔다. 두 아이의 엄마가 된 뒤, 아이들을 위해 육아일기와 필통 쪽지를 쓰기 시작했는데, 이런 것들이 자연스레 동화 쓰기로 이어졌다. 요즘은 아파트 베란다에 작은 도서관을 만들어 놓고 어린이 책을 쓰며 지낸다.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내 짝꿍』은 작가의 첫 책이다.

원혜진 그림

한겨레 출판 만화 창작 학교를 수료했다. 『아! 팔레스타인』으로 부천 만화 대상 어린이 만화상을 받았다. 쓰고 그린 책으로 『필리스트』, 『독립운동가 단편 만화 모음집』(공저) 등이 있으며, 그린 책으로 『책으로 집을 지은 악어』, 『프랑켄슈타인과 철학 좀 하는 괴물』, 『다른 게 틀린 건 아니잖아?』,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 보물』, 『미래가 온다, 스마트 시티』 등이 있다.

독자리뷰(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