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의 정체를 밝혀라!

원제 The Magic School Bus Science Chapter Books – The Giant Germ

앤 케이프시, 이재열 | 그림 존 스피어

출간일 2010년 4월 25일 | ISBN 978-89-491-5323-0

패키지 변형판 · 88쪽 | 연령 8~13세 | 절판

책소개

전 세계 5300만 부, 국내 900만 부 이상 판매된 최고의 어린이 과학책
「신기한 스쿨 버스」의 읽기책 시리즈 「신기한 스쿨 버스 테마 과학 동화」

편집자 리뷰

■ 더욱 깊이 있는 지식을 재미와 함께 담은 본격 과학 읽기책

국내외 어린이를 매료시킨 어린이 과학책의 베스트셀러 「신기한 스쿨 버스」 과학 그림동화에 이은 「신기한 스쿨 버스 테마 과학 동화」 시리즈 11권~20권이 새롭게 출간되었다. 「신기한 스쿨 버스 테마 과학 동화」 시리즈는 초등학교 전 학년의 아이들에게 맞는 본격적인 읽기 과학책 시리즈로서, 한 권에 한 가지씩 구체적인 테마를 정해 그에 관해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그림동화 시리즈로 한껏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붙인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면서도, 한 발자국 더 단계를 높여 과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 시리즈는 문학적 상상력과 과학적 사실을 접목시켜 재미와 지식을 함께 얻는다는 신기한 스쿨 버스만의 독특한 장점을 한껏 더 부각시켜, 그림동화에서 다 설명할 수 없었던 과학 내용을 동화 형식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꾸몄다. 깊이 있는 과학 내용을 배우면서도 아이들이 동화를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과학책이다. 그림동화의 주인공들인 프리즐 선생님과 반 아이들이 그대로 등장해 각 권마다 신기한 스쿨 버스를 타고 모험을 펼친다. 따라서 그림동화 시리즈를 이미 본 아이들이라면 낯설음 없이 책을 볼 수 있으며, 보지 못한 아이들이라도 한 권 한 권 동화처럼 술술 읽히는 스토리 때문에 재미있게 볼 수 있다.

 

■ 한층 깊이 있는 내용과 쉽고 자세한 설명, 입체적 편집 구성

「신기한 스쿨 버스 테마 과학 동화」 시리즈는 한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하여 다양하면서도 자세한 지식을 제공해 준다. 또한 그림동화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재미가 가득한 말풍선과 알찬 정보가 들어 있는 반 아이들의 보고서가 중간 중간에 소개된다. 프리즐 선생님의 공책에는 좀 더 다양하고 핵심적인 정보가 추가되어 한층 높은 수준의 과학적 지식을 전해 준다.

 

■ 아이들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소개하는 짜릿한 과학 세계

테마 과학 동화에서도 프리즐 선생님과 반 아이들이 신기한 스쿨 버스를 타고 기상천외한 모험을 펼친다. 특히 이 시리즈에서는 아이들 중 한 명이 화자가 되어 직접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어린이 독자들을 짜릿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아이들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또래의 친구들에게 직접 경험한 일을 들려주듯이 과학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설명한다.

 

■ 줄거리

맛있는 샌드위치를 싸 온 키샤는 빵 위에 곰팡이가 핀 것을 발견한다. 프리즐 선생님은 아이들을 신기한 스쿨 버스에 태우더니 버스의 크기를 엄청나게 줄여 버린다. 그러자 평소에는 전혀 눈에 띄지 않던 수많은 미생물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아이들은 미생물의 모습을 관찰하고 그 역할을 알게 된다.

작가 소개

이재열

서울 대학교 농생물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기센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경북 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담장 속의 과학』이 있다.

독자리뷰(2)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도대체 넌 뭐냐?
공나현 2010.5.26
미생물의 정체를 밝혀라
박기정 201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