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신종플루 때문에 온 세상이 어수선해요.
갑자기 생긴 질병이고 급속히 퍼지며 사망자도 속출하니 어린아이나 노인이 있는 집에서는 특히 조심스럽죠.
출근을 하게 되어 3살 건휘를 어린이집에 보내려다가 면연력이 약한 건휘가 걱정이 되어 안 보냈어요. 또한 가급적 외출을 삼가하고 외출 후에는 비누로 손을 씻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조심하고 있지요.
오늘은 아이들이 질병에 대해 바로 알고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와하하 선생님, 왜 병에 걸릴까요?” 를 소개할께요.
이 책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읽으면 좋을 수준이에요.
우리 몸과 질병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책인데 1권에서는 볼거리, 수두, 농가진, 방광염, 감기 라는 다섯가지 질병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요.
초등학교 3학년 아이의 시각에서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 질병에 대해 소아과 의사선생님께 설명을 듣는 형식을 빌어 쉽게 소개해요.
볼거리, &수두& 농가진& 방광염과 감기의 증상, 걸리는 원인, 특징, 잘 걸리는 시기, 낫기까지 걸리는 시간, 잠복기, 면역 등에 대해 알 수 있죠.
더불어 나의 몸에 대한 여러 부위의 명칭과 하는 일도 알 수 있고, 잘못된 의학상식도 바로 잡을 수 있어요.
책의 뒤엔 찾아보기가 있어 간~화상 등 어려운 용어가 몇 페이지에 나오는지 적혀있어 찾아볼 수 있어요.
3권으로 된 시리즈만 읽어도 꼬마 의학박사라 불릴만큼 많은 정보가 담겨 있네요.
이상으로 질병에 대해 알고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간단한 응급처치 방법도 배울 수 있는 책,
나의 몸에 대해 바른 정보를 주는 책
“와하하 선생님, 왜 병에 걸릴까요?” 소개를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