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명 : 마법의 시간여행 48
지은이 : 메리 폽 어즈번 / 펴낸곳 : 비룡소
마법의 시간여행 48번째 이야기는 ⌜지진에서 판다를 구하라!⌟이다.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
펜실베이니아 주의 프로그 마을 숲 속 나무 위에 신기한 오두막집을 호기심 많은 남자아이 잭과 여동생 애니 남매가 발견한다.
그곳에는 책이 많았는데, 책 그림을 가리키면서 ‘거기에 가고 싶다.’고 말하면 시간여행이 시작 된다.
단, 시간여행을 하는 동안 남매가 사는 프로그 마을에는 시간이 흐르지 않는다.
오두막집 주인은 모건 르페이 할머니로 전설 속 아서 왕의 왕국 캐멀롯에서 날아온 요술쟁이 사서이다. 남매는 신기한 힘을 가진 오두막집과 시간여행을 하면서 모건 할머니와 마법사 멀린 할아버지 그리고 어린 마법사 테디와 캐슬린을 알게 된다.
그런데 테디의 실수로 멀린 할아버지가 아끼는 아기 펭귄 페니를 돌로 만들어 버린다. 페니의 마법을 풀기 위해선 네 가지 특별한 물건들을 모아야만 한다. 이미 세 번의 모험을 통해 ‘인도에서 에메랄드를 깎아 만든 장미, 스위스 알프스 산에서 가져온 하얗고 노란 말린 꽃 한 송이, 에이브리햄 링컨 대통령에게서 받아 온 거위 깃털로 만든 펜 한 자루’는 찾았다. 이제 마지막 물건을 찾으러 잭과 애니는 마법의 오두막집과 함께 시간여행을 떠난다.
이번에 마법의 오두막집이 안내할 곳은 중국이다.
남매가 찾아야할 네 번째 물건은 바로 다음과 같은 것이다.
거친 곡식을 고운 마음씨로 버무려 사랑으로 구운 몸에 좋은 음식.
나무처럼 딱딱하고 둥그스름한 모양에 모래 색깔을 띤 음식.
살 곳을 잃은 친구들에게 나눠 주는 음식.
과연 어떤 물건일지 궁금해진다.
또 위급할 때 사용할 마법의 약병엔 다음과 같은 글귀가 적혀 있었다.
한 번만 쓸 것.
한 모금을 마시면 몸이 다섯 배로 커짐.
마법은 한 시간 뒤에 사라짐.
수수께끼와 약병을 가지고 페니를 구할 네 번째 물건을 찾으러 중국 시간여행에 들어간다.
시간여행 도착지인 중국의 위룽에 도착한 잭과 애니.
애니는 위룽에 대한 여행 길잡이 책을 읽다가 위룽 국립 자연 보호 구역에 있는 자이언트 판다 보호 연구센터로 가서 만나보고 싶다고 야단이다.
평소 진짜 살아 있는 판다를 직접 보는 게 소원이었던 호기심 많은 애니로 인해 판다를 만나러 결국 국립 판다 연구 센터로 가게 된다.
자원봉사자가 되어 판다 배설물도 치우고, 관찰기록도 한다.
자원봉사를 마치고 다시 네 번째 물건을 찾아 떠나려는 순간 지진이 발생한다.
지진으로 남매와 판다 센터가 위기를 맞게 되고, 약병의 약을 먹고 거인이 되어 판다들을 구하러 판다 센터로 향한다.
도착한 판다 센터의 상황은 생각보다 훨씬 더 심각했고, 남매는 사라진 판다를 찾고 돌보는 일을 돕게 된다.
그리고 네 번째 물건을 찾고 페니의 마법도 풀게 된다.
곱게 간 대나무에 당밀과 곡식, 비타민을 섞어서 만든 몸에 좋은 판다 빵을 말이다. 대나무만 먹는 줄 알았던 자이언트 판다의 간식용 빵으로 지진에서 구출된 판다 빙빙에게 특별히 주어진 간식이었다.
이 이야기는 2008년 5월 12일 중국 남서부 쓰촨 성에서 리히터 규모 8.0의 지진이 발생했을 때의 이야기다.
이 지진으로 약 6만 9천 명이 목숨을 잃었으며 워룽 자이언트 판다 보호 연구 센터마저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버렸다. 다행히 센터 직원들과 자이언트 판다들은 거의 살아남았지만, 그 뒤 판다들은 워룽 센터가 다시 지어질 때까지 다른 보호 구역에 가서 살아야 했다.
다음 마법의 시간여행은 어느 나라, 어떤 이야기가 될까? 우리나라에서 잭과 애니를 만나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