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강감찬


첨부파일


서지 정보

한정기 | 그림 이홍기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8년 12월 2일

ISBN: 978-89-491-8809-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48x215 · 64쪽

가격: 8,500원

시리즈: 새싹 인물전 9


책소개

초등학생이 처음 읽는 위인 이야기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춰 쓰인 위인 동화 시리즈로, 국내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화가들이 대거 참여해 하늘 위에서 빛나는 신과 같은 존재가 아닌 옆자리 짝꿍처럼 친근한 새로운 위인상을 제시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화가들이 참여한 「새싹 인물전」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읽기 책 형식의 새로운 위인 동화입니다. 이 시리즈는 재미있는 글과 유머러스한 그림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꿈 많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할 모델을 제시합니다.”

―기획위원 박이문, 장영희, 안광복


편집자 리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위인 동화「새싹 인물전」시리즈 9권『강감찬』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만화가들이 대거 참여한 창작물과 영국 Franklin Watts 출판사의 저학년용 위인 동화「Famous People Famous lives」시리즈의 번역물로 구성된「새싹 인물전」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하늘 위에서 빛나는 신과 같은 존재가 아닌 옆 자리 짝꿍처럼 친근한 인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9권『강감찬』은

거란을 물리친 고려의 장군, 강감찬의 이야기이다. 황금도깨비상 수상 작가 한정기가 글을 쓰고, 만화가이자 애니메이션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이홍기가 그림을 그려 천여 년 전의 강감찬을 생생하게 되살려냈다. 강감찬은 어릴 때 또래보다 유난히 키가 작고 볼품없는 얼굴 때문에 친구들의 놀림감이 되기 일쑤였지만, 그럴 때마다 더 열심히 공부하고 무예를 익힌 덕분에 역사에 길이 남을 자랑스러운 장군이 되었다. 강감찬이 귀주에서 강물을 막아 거란군을 크게 물리친 귀주대첩은 우리나라 삼대 대첩 중 하나로, 이를 계기로 거란군은 다시는 고려를 넘보지 못하게 되었다.

부록 페이지에는 강감찬의 영정을 모신 낙성대와 강감찬을 기리는 축제 뿐 아니라 강감찬에 관한 재미있는 설화들, 거란에 맞서 싸운 고려의 역사가 사진과 함께 잘 정리되어 있다.


작가 소개

--

한정기

1996년 부산일보 신춘문예에 동화로 등단하면서 동화작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2006년 한국 극지연구소 주최 Pole to Pole Korea 남극 연구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남극에 있는 세종 기지에 다녀왔으며, 2007년에는 한국 해양연구원 주최 열대해양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미크로네시아의 한·남태평양 해양연구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쓴 책으로는 제11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플루토 비밀 결사대 1, 2』 외에 장편 동화 『큰아버지의 봄』, 『멧돼지를 잡아라』 그리고 청소년 소설 『나는 브라질로 간다』가 있습니다.

"한정기"의 다른 책들

--

이홍기 그림

경기도 안성에서 태어나 한겨레 출판 만화 전문반 과정을 수료하며 만화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극장용 장편애니메이션「아치와 씨팍」에서 캐릭터 디자인과 배경 콘셉트 작업을 했고, 어린이 잡지《고래가 그랬어》에「불한당들의 세계사」와「마꼬야 힘내!」등을 연재했다. 현재는 음반 판타지 만화「옐로우 팔로폰」을 작업 중이다.

"이홍기"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