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위니, 학교에 가다!

원제 WINNIE THE TWIT

로라 오웬 | 그림 코키 폴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09년 11월 20일 | ISBN 978-89-491-6125-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2x220 · 96쪽 | 연령 7세 이상 | 가격 12,000원

도서구매
마녀 위니, 학교에 가다! (보기) 판매가 10,800 (정가 12,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영국 어린이 도서상 수상 작가 코키 폴

그림책 베스트셀러 「마녀 위니」를 동화로 만나다!

 

그림책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을 신나는 판타지의 세계로 초대한 마녀 위니가 저학년 동화 『마녀 위니, 학교에 가다!』로 찾아왔다. 각권에는 유쾌하고 발랄한 마녀 위니가 개성 있는 여러 등장인물과 함께 벌이는 엉뚱한 소동과 아슬아슬한 에피소드들이 담겨 있다. 이야기는 위트와 유머 감각이 뛰어난 그림과 어우러져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그림 작가 코키 폴은 1987년 『마녀 위니』로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영국 어린이 도서상(British Book Award)’을 받았으며, 코믹하고 재치 있는 그림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림동화 「마녀 위니」 시리즈는 지금까지 아홉 권이 출간되었고, 전 세계적으로는 20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로, 25여 개국에서 번역 출간되고 있다.

내년 1월 「마녀 위니」 열 번째 그림책과 저학년 동화 두 권이 더 출간될 예정으로, 이를 기념하여 코키 폴이 방한한다. 코키 폴은 1월 24일부터 일주일간 마녀 위니를 사랑하는 국내 팬들을 위한 강연회와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편집자 리뷰

▣ 아이들의 심리를 담아낸 신나는 상상과 모험의 세계

 

마녀 위니 이번 신작은 글 위주의 동화 형식으로, 그림책에서 마녀 위니를 만난 아이들이 저학년 동화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부스스한 머리와 풀린 눈, 매부리코 등 장난기 가득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의 마녀 위니와 새까만 고양이 윌버의 캐릭터가 짧은 에피소드들 안에 그대로 살아 있어서 아이들은 친숙하게 책을 읽어 내려갈 수 있다.

엉뚱하고 기발한 위니는 언제 어디서나 크고 작은 소동을 불러일으킨다. 『마녀 위니, 학교에 가다!』에서는 개와 고양이를 합쳐서 ‘개양이’라는 새로운 애완동물을 만들어내고, 학교 식당에서 쥐와 지렁이를 잡아 요리를 하는가 하면, 느닷없이 온실을 짓겠다고 덤비기도 하고, 보도 듣도 못한 신기한 부엉이를 찾아 헤매기도 한다. 위니와 함께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에 몰입하다 보면 따분할 틈이 없다. 항상 좌충우돌하지만 위니는 언제 어떤 일이 벌어져도 까딱없다. 그 과정을 통해서 단짝인 까만 고양이 윌버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신의 경솔함을 반성하기도 한다. 위니가 벌이는 소동과 갈등은 요술 지팡이와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이라는 주문과 함께 해결되면서 유쾌하고 통쾌한 기운을 전해 준다. 무슨 소원이든 들어 주는 요술 지팡이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이들의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는 심리를 코믹하고 엉뚱하면서도 따뜻한 상상력으로 풀어냈다.

 

▣ 다양한 배경과 소재, 인물들이 어우러져 공감되는 이야기

 

이야기 속에는 아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만한 다양한 배경과 소재들이 등장한다. 학교에 다니고 싶은 위니가 학교 식당에서 요리를 하게 되는 이야기, 강당 청소를 하며 위니와 아이들이 함께 노는 이야기, 위니가 시를 쓰느라 고민하는 이야기 등에 아이들은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위니의 주변 인물들은 이야기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끌어 준다. 성격 급한 사고뭉치 위니 곁에 늘 함께하며 위기의 순간에 해결의 실마리를 던져 주는 윌버, 잔소리꾼 아지 이모, 까칠한 파마 선생님, 소동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위니와 서로 돕는 이웃집 거인 제리 등 개성 있는 인물들은 이야기의 극적 구조를 탄탄하게 뒷받침해 주기도 한다. 짧고 리듬감 넘치는 문장과 재미있는 의성어, 의태어들이 어우러져 이야기에 재미를 한층 더해 준다.

 

▣ 생동감 있고 유머 가득한 코키 폴의 그림

 

생동감 있고 유머 가득한 그림은 이야기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매 장마다 등장하는 그림은 이야기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 세밀하고, 위니와 윌버가 금방이라도 튀어나올 듯하다. 위니가 깜짝 놀라고 당황할 때, 기쁠 때 내뱉는 위니만의 언어도 곳곳에 숨어 있어서 책 읽기에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 줄거리

 

위니가 학교 식당에서 일하게 되었다. 오늘의 메뉴는 쥐포조림과 스파게티! 위니와 윌버는 분주하게 요리를 준비한다. 그런데 뭔가 이상하다. 쥐를 잡아 요리한 쥐포조림에, 꼬물꼬물 지렁이 스파게티라니? 급식을 받은 아이들은 모두 놀라 까무러쳤다! 이제 위니는 어떻게 할까? 그밖에도 ‘개양이’라는 새로운 애완동물도 만들어 내고, 느닷없이 온실을 짓겠다고 덤비기도 하며, 보도 듣도 못한 신기한 부엉이를 찾아 헤매는 엉뚱한 말괄량이 위니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작가 소개

코키 폴 그림

1951년 짐바브웨에서 태어났다. 1987년 『마녀 위니』로 영국 어린이 도서관 협회에서 주관한 어린이 도서 상을 받으면서 그림책 작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마녀 위니』, 『마녀 위니의 겨울』, 『샌지와 빵집 주인』, 『마녀 위니, 다시 날다 』, 『마녀 위니의 요술 지팡이 』 등 코믹한 주인공들이 펼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에 그림을 그렸다.

"코키 폴"의 다른 책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7)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엉뚱하지만 매력 넘치는 위니
문해솔 2011.3.27
부럽고도 우스운 마녀위니
박지민 2010.11.28
[서평]마녀 위니의 엉뚱하고 황당한 요리 솜씨…
이지영 2009.12.29
마녀 위니, 학교에 가다!를 읽고
이동협 2009.12.10
은우의 독서록
이은우 2009.12.5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
김향화 2009.12.5
지우의 독서록
이지우 2009.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