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 초등학생의 고민 타파 만화

마인드 스쿨 19. 내 몸은 내가 지킨다!

글, 그림 이혜림

출간일 2021년 4월 30일 | ISBN 978-89-6548-259-8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82x243 · 192쪽 | 연령 7세 이상 | 가격 13,000원

시리즈 마인드 스쿨 19 | 분야 만화

도서구매
마인드 스쿨 19. 내 몸은 내가 지킨다!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소중한 내 몸은 내가 스스로 지켜야 해!

“안 돼!”, “싫어!”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를 불어넣는 책.

 

300만 초등학생의 고민 타파 인성 만화 「마인드 스쿨」시리즈의 신간 『19. 내 몸은 내가 지킨다!』가 출간되었다. 이번 권에는 ‘소중한 몸 지키기’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 다른 사람의 신체를 동의 없이 만지거나, 친구끼리의 장난이라 하더라도 치고 때리는 행위는 잘못된 행동임을 재미있는 스토리로 전달한다.

부록으로 구성된 초등젠더교육연구회 황고운 선생님의 조언도 놓치지 말자. 우리 몸을 바라보는 올바른 시각은 어떤 것인지 성교육 수업을 통해 하나하나 알려 준다.

편집자 리뷰

“‘그만해!’라는 말이 입에서 잘 안 나와.”

 

몸집도 작고 힘도 약한 수호는 힘세고 짓궂은 경우, 민태, 도준이의 괴롭힘을 받는다. 어느 날, 민태 무리는 학교 복도 한복판에서 수호의 바지를 벗기고, 수호는 아이들 앞에서 팬티를 보이는 창피를 당하고 만다. 싫다는 말도 못 하고 선생님께 사실대로 얘기하지도 못한 수호. 학교 가기가 싫어져만 간다. 이런 수호의 반에 미지가 전학 온다. 겨울 칼바람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얼음 공주 미지. 남한테 관심 없을 것 같던 미지가 놀림당하는 수호를 위해 용감하게 나서는데…….

 

 

초등학생에게 꼭 필요한 성교육, 올바른 몸에 대한 생각!

 

이 책에서 다루는 ‘성교육’은 남자와 여자의 몸의 차이를 떠나, 모두에게 소중한 몸을 함부로 대해서는 안 된다는 가장 기본적인 인식부터 이야기한다. 친한 사이라 하더라도 남의 몸을 만지고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장난을 친다면 아주 무례한 행동임을 분명히 전달한다. 또한, 이러한 일을 당하게 되더라도 그것은 절대로 피해자의 잘못이 아니므로 당당히 어른에게 이야기하고 도움을 받기를 권하고 있다.

목차

1화 학교 가기 싫어

2화 명사수 등장

3화 미지의 트라우마

4화 결성! 명사수 탐정단

5화 다시 날아간 화살

작가 소개

이혜림 글, 그림

2008년까지 일본에서 단편 만화와 일러스트 작업을 했습니다. 현재는 격주간지 「어린이과학동아」와 과학 포털 사이트 「사이언스 올」에 만화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냥이대장과 별별천문대』, 『만약 달에 토끼가 산다면』 등이 있습니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