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어스본에서 나온 신간 <초등1학년이 꼭 알아야 할 수학>은 초등 1학년 뿐 아니라 4학년까지.
초등 저학년이 보면 도움이 되는 초등수학교과연계도서입니다.
초등1-4학년 과정이 간략히 정리되어있어요. 아이들이 수학에 흥미를 갖게 해주는
교과연계도서로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초등1학년이 꼭 알아야 할 수학>은 “수학이란 무엇일까요?”로 책을 시작합니다.
맨 앞에 나온 말이 너무 공감됐어요. 매일 우리는 수학이랑 살고 있으니까요
어떤 경우에 수학이 필요한지 초드이저학년 눈높이에서 설명해줍니다.
생활속에서 늘 겪는 일이라 더 이해가 쉬워요.
저는 학교다닐 때 수학이 참 어려웠기 때문에 아이는 재밌게 배웠으면 했어요.
<초등1학년이 꼭 알아야 할 수학>은 수학에 관한 흥미를 갖게 하면서 재미있는 수학의 세계로 갈 수 있어요
수학을 할 때 사용하는 다양한 도구들.
내 몸에 있는 것부터 주변 물건들까지 수학을 잘할 수 있는 요령과 기술도
아이들이 늘 사용하던 손가락을 이용했어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수학을 편안하게 설명을 하면서 책을 시작하니
아이가 <초등1학년이 꼭 알아야 할 수학>책을 더 관심있게 보는 것 같아요.
어스본책은 일러스트가 참 예뻐요.
<초등1학년이 꼭 알아야 할 수학>은 만화같이 귀여운 개미와 곤충그림이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줘요.
얼핏 보면 정신없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귀여운 곤충들이 하는 말을 잘 들어보면 그게 진짜 핵심인 경우가 많아요. 하나하나 찾아 보는 재미가 있어요. 게다가 대화체로 되어 있어서 심심하지 않게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초2 큰애가 초집중해서 잘 읽어요. 곤충들이 하는 대화를 읽으면서 웃기도 하고 궁금한것 질문도 하고
매일 학교에 가져가서 읽고 있어요. 담임선생님께 책자랑도 했데요 ^^
초등2학년 때 나오는 내용들입니다. 귀여운 개미친구들덕에 더 즐겁게 배울 수 있어요.
요즘 덧셈 뺄셈 엄청 연습하고 있어요.
매일 학교에서 숙제로 내주기도 합니다. 숫자 하나를 잘개 쪼개 이리저리 다양하게초등1학년이 꼭 알아야 할 수학>에서도 십의자리 일의자리 나누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세요.
알고는 있지만 딱히 설명하기 힘든 수학내용들.
<초등1학년이 꼭 알아야 할 수학>에 찾아보면 답이 있어서 아이 스스로 만족하고있어요.
제목은 초등1학년이라고 하지만 초4까지 모두 읽을 수 있는 수학에 관한 흥미를 높여주는 교과연계도서.
<초등1학년이 꼭 알아야 할 수학> 너무 맘에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