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시간여행과 함께 한 게임과 퍼즐

연령 8~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0년 12월 17일 | 정가 9,000원

전 세계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는 <마법의 시간여행>은 책속에서 과학, 사회, 인물, 역사등 다양한 정보를 학습할 수 있다. 이 책은 학습은 물론 주인공 잭과 애니의 모험속에 빠져 시간가는 줄 모르는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마법의 시간여행 1~44권까지 책을 통해서 시공간을 초월한 마법여행을 했다면 <220가지 게임과 퍼즐>에서는 책에서 만날 수 없었던 또 다른 재미를 가지고 출간이 되었다. 겨울방학동안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를 읽어보려고 마음먹고 있었던 터라 게임과 퍼즐북형태로 만나 이 책이 더욱 반갑니다. 책을 읽고 독후활동도 해보고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이상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게임과 퍼즐이 실려있다. 길찾기, 내마음대로 그리기, 다른그림 찾기, 독서퀴즈, 번호잇기, 미로찾기, 크로스워드등 다양한 퍼즐과 게임이 펼져져 있어서 긴긴 겨울방학에 책도 읽고 퍼즐과 게임도 하는 시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좋다.

 

책을 읽어보았다면 책 속에서 설명하는 내용의 게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책을 읽어보지 않아도 게임과 퍼즐을 푸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 적절한 난위도와 함께 책 뒷부분에 정답지까지 실려 있어서 모를때는 살짝 봐주는 센스를 발휘하면 될 것 같다. 읽어본 책의 내용을 떠올려보기도 하고, 읽어보지 못한 책은 내용을 상상해보기도 할 수 있어서 이 책의 매력은 무한대인듯하다.

 

아이들 도서관에서 우연히 지나치기만 했고 제대로 읽어보지 못했던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지식탐험 시리즈와 함께 아이들 교과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책의 제일 마지막 부분에 각 권에 해당되는 교과의 단원을 표기하고 있어서 해당 학년의 학습에 유용하게 쓰일 듯 하다. 44권속에 담겨진 마법여행을 한 아이들의 발자취가 이 책 한권에 고스란히 들어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계속 시간여행을 하게 될 잭과 애니가 어느곳을 여행하게 될지 궁금해진다. 오랜 여행 끝에 또 게임과 퍼즐책을 또 한권 더 만날 수 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