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중계 고래 싸움을 읽고
생중계 고래 싸움은 정연철 작가가 쓴 4개의 글 생중계 고래 싸움, 새빨간 지갑,김과 고춧가루,
블로그 초원의 집을 묶어 놓은 책이다.
생중계 고래싸움은 주인공 (나)는 새우이다. 엄마,아빠란 고래와 이경이와 도현고래 사이에서 움추린 새우이다. 이경이는 싸가지다 하지만 엄마가 학부모 의원회이기 때문에 건들지 못한다.
하지만 도현이는 다르다 불의를 못 찻는 성격이여서 이경이와 원수이다. 도현이가 이경이를 투명인간 취급하기로 했는 데 나중에 이경이가 선생님에게 말하고나니 일이 커젔다. 우리 만 잘못한게 아니라고 엄마 한태 말하니 다음날 엄마가 학교에찼아가 따졌다. 이 이야기가 재일 재미있었다.
새빨간지갑은 도난 사건이 많이 일어나는 반 이야기다.
(나)는 빨간색 지갑을 잃어 버렸다. 나는 지금까지 운동화,mp3,휴대폰,현금,그리고 지갑까지
하지만 선생님은 걱정해주는 마음은 하나도 없고 찾을수 없을 것이라며 포기하라고 한다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아놓은 이야기다.
김과 고춧가루는 (나)황기용은 매일 아침 엄마차를 타고 학교에 간다.
거북이 운전을 하는 차에 엄마는 화를 내고 있었다. 그차 뒤에는 초보운전이라고 써있었지만 옆으로 따라가 창문을 열고 욕을 했고 다른차의 엄마도 욕을 했다.
그런데 그차도 우리학교 쪽으로 갔다.
학교앞에 차을세우고 두 엄마는 욕을 해뎄다.
나는 몰레 학교로 들어가려는데 그 차에서 나오는 아이를 보았다.그아이는 내가 좋아하는
주헤리엿다. 주헤리와 나는 거의 사귀기 일보직전에 좀전일로 깨졋다.그래서 다시 점수를 따려는 황기용의 이야기다.
블고그 초원의 집은 (나)의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아빠는 사표를 내고 백수가되고 엄마는 직장을
구해 겨우돈을 벌었다.그래서 엄마와 아빠는 자주 싸웠다. 그러다 아빠가 집을 나가고 컴퓨터 고스돕을 치던 아빠의 흔적을 찻아 즐겨찼기에 들어가는 초원의 집이라는 아빠의 블고그에 내가 글을 올려보며 답을 기다리는 이야기이다.
이 책은 생중계 고래싸움외에 3편의 동화는 분량을 채우기 위해 끄는 느낌이 있다.
그래도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