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시간여행 50
위대한 마술사 후디니의 비밀
비룡소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50권까지 모두 한글번역본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큰아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고 나서 학교 도서관에서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를 만나게 되었고, 이 시리즈가 아이들 사이에서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실 마법의 시간여행은 ‘The Magic Tree House’ 라는 영어원서로 먼저 알게 되었고, 꾸준히 리딩을 해서 지금 이 책으로 듣기와 읽기를 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인지 예전에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에 크게 관심 없던 아이가 한글책인 이 책을 엄청 재미나게 읽었다.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의 50권은 ‘위대한 마법사 후디니의 비밀’이라는 제목을 달고 있고, 1900년대 미국 뉴욕의 코니아일랜드로 모험을 떠나게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잭과 애니의 모험이야기는 늘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데,역시 이번에도 책에서 펼쳐질 모험이야기를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잭과 애니는 그동안 마법의 오두막집으로 수많은 곳을 다녔는데, 오두막집 주인인 모건 할머니와 마법사 멀린 할아버지를 위해서 많은 모험을 했다고 한다. 잭과 애니는 세상 사람들이 위대하다고 여기는 네 사람을 만나서 ‘위대함의 비결’을 배워 오기로 했고, 첫 번째 모험에서는 알렉산드로스 대왕이 될 소년을 만나 ‘겸손’을 배워왔었다. 바로 위대함의 비결을 찾는 그 두 번째 모험이 이번 책에서 펼쳐진다.
잭과 애니는 탈출 묘기의 절대강자인 위대한 마술사 후디니를 만나기 위해 미국 뉴욕의 코니 아일랜드로 간다. 코니아일랜드의 아름다움과 재미에 빠져 있던 잭과 애니는 후디니 공연의 표를 놓치고 말았다. 하지만 곧 우연한 기회로 후디니 공연 전에 펼쳐질 개막 공연을 맡게 되었다. 마술사가 되어 공연도 펼치고, 위대한 마술사 후디니까지 만날 수 있게 되다니…잭과 애니는 과연 두 번째 위대함의 비결을 배울 수 있을까?? 잭와 애니가 후디니를 만나서 알게 되는 그 비결은 우리 아이들을 훌륭하게 성장하도록 해 주는 비결이기도 하다.
초등저학년에서 중학년 정도의 어린이들이 술술 읽을 수 있을 정도의 재미있는 내용과 분량을 담고 있는 책이다. 특히 잭과 애니가 마법의 오두막집을 통해 놀라운 모험을 펼친다는 중심내용이 같은 시리즈물이라서 한 권씩 책을 만날 때 마다 비슷한 듯 새로운 재미를 얻을 수 있어서 좋다. 책을 읽는 즐거움 외에 잭과 애니의 모험을 통해 역사와 문화, 사회,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얻는 지식과 간접경험의 즐거움도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것이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의 장점이다.
아마도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는 시간이 흘러도 오래 오래 어린이들이 좋아하며 읽는 책이 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