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제목 : 마법의 시간여행 50 위대한 마술사 후디니의 비밀
글쓴이 : 메리 폽 어즈번
출판사 : 비룡소
이번에 출간된 50권의 무대는 1900년대 미국 뉴욕의 코니아일랜드이다.
잭과 애니는 멀린 할아버지를 위해 위대함의 진정한 비결 네 가지를 찾는 모험을 하고 있다.
첫 번째 모험에서 알렉산드로스 왕자를 만나 알아낸 위대함의 비결은 ‘겸손’이었다.
두 번째 위대함의 비결을 찾는 이번 모험에서는 위대한 마술사로 알려진 후디니를 만나러 간다.
마법의 오두막집을 타고 도착한 곳은 놀이공원이었다.
잭은 후디니의 공연 표 대신 애니의 주장에 휩쓸려 핫도그와 아이스크림을 사 먹고, 놀이 기구인 워터 슈트까지 타게 된다.
공원 테라스에서 잠시 쉬는데, 워터 슈트를 탈 때 만났던 해리 아저씨와 베스 아주머니를 다시 만나게 된다.
둘은 매표소로 가지만, 후디니의 공연은 매진이었다.
그때 후디니 쇼의 개막 공연을 맡은 밤비니 형제가 도망가서 걱정이라는 극장 주인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애니는 멀린 할아버지가 준 마법의 안개를 써서 마술사가 되어 개막 공연을 하면 후디니를 만난다는 생각에 극장 주인을 설득해 허락을 받아 낸다.
둘은 위대한 마술사가 되게 해 달라는 소원을 빌고 마법의 안개를 마신 다음 무대에 오른다.
모자와 카드, 고리 마술을 선보이며 공연을 마친 잭과 애니에게 박수가 쏟아진다.
잠시 후 후디니의 쇼가 시작되어야 하는데, 후디니가 오질 않아서 공연은 엉망진창이 되어 버린다.
그때 후디니와 그의 부인 베스가 나타나고, 무대에서 다양한 탈출 마술을 공연해 관객들을 즐겁게 해준다.
그런데 공연이 끝나도록 진리의 반지가 빛이 나지 않았다.
다시 해리와 베스를 만나 후디니의 비결에 대해 듣게 되는데, 바로 ‘노력’이었다.
지금껏 꾸준히 연습하고 노력했기 때문에 놀라운 마술 공연을 보여 줄 수 있었다는 것이다.
세상에서 자신을 놀라게 할 탈출 묘기를 보고 싶다는 해리를 위해 잭과 애니는 마법의 오두막집을 소개하고, 탈출 묘기를 선보인다.
다음 모험은 어디로 가게 될까?
잭과 애니를 따라가는 모험은 언제나 신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