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동화 빨간 자전거 2
출간일 2013년 9월 30일 | ISBN 978-89-491-4039-1
패키지 반양장 · 320쪽 | 연령 11세 이상 | 가격 12,000원
분야 읽기책
국내 애니메이션 최고 시청률 경신
현재 KBS 1TV 방영
화제의 애니메이션 「TV 동화 빨간 자전거」에세이북
당신의 마음을 행복으로 물들이는 5분간의 눈부신 여행
● 애니메이션과 에세이의 행복한 만남
TV 동화 빨간 자전거는, 우리 마음의 고향입니다.
2013년 1월부터 인기리에 KBS1TV에서 방영되고 있는 애니메이션『TV동화 빨간 자전거』에세이북 두 번째 이야기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빨간 자전거』는 한국 만화의 전설 김동화 화백의 만화로, 자전거를 타고 우편물을 배달하기 위해 시골 마을 야화리 곳곳을 돌아다니는 집배원의 일상을 다룬 작품. 호평 받은 원작을 토대로 2년 동안의 기획 끝에 애니메이션 『TV동화 빨간 자전거』가 재탄생했고, 시청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애니메이션을 에세이로 다시금 엮어냈다. 감동 넘치는 스토리, 완성도 있는 영상미, 특히 뛰어난 피아노 선율의 배경 음악까지 3박자를 갖춘 애니메이션『TV 동화 빨간 자전거』는 원작에 버금가는 사랑을 받고 있다. 추억이 담긴 이야기와 수채화를 보는 듯한 아름다운 배경으로 완성된 『TV동화 빨간 자전거』는 우리 마음속 고향을 일깨운다. 2013년 1월 첫 방영 때부터 화제를 모으며 자체 최고 시청률 및 국내 방영중인 애니메이션의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고, 2013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 에세이 『TV동화 빨간 자전거』는 ‘가족 모두가 함께 보고 싶은 애니메이션’의 따듯함과 행복의 기운을 고스란히 책 속에 담아내고 있다. 총 64꼭지의 이야기는 원작의 분위기가 서정적으로 한껏 살아나는 일러스트를 각 이야기마다 함께 실어 ‘내 마음속 보물’로 독자들에게 각인될 것이다.
● 들을수록 훈훈하고 생각할수록 감칠맛 나는 사람 사는 이야기
빨간 자전거 그 이름은 행복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 어느 시골 마을 야화리에는 주로 할머니 할아버지들만 남아 농사를 지으며 알콩달콩 살고 있다. 원래 마을 주민들인 옛동 사람들과, 이제 막 전원주택을 지어 새롭게 이사와 사는 새동 사람들이 어울려 살아가는 이 마을을 ‘빨간 자전거’를 탄 집배원이 다닌다. 요즘엔 각종 고지서를 배달하는 게 대부분의 일이 되었지만, 야화리의 빨간 자전거를 탄 집배원은 슬픔도, 기쁨도, 아픔도, 웃음도, 한숨까지도 소중한 우리의 일상 속으로 조용히 스며들며 ‘정 달라는 가슴의 소리’를 배달한다. 각종 스마트 기기에 정신과 영혼을 빼앗겨 버린 현대인들에게, 다른 이의 아픔은커녕 바로 옆에 사는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눈을 돌리는 일조차 낯설기만 하다. 그래서『TV동화 빨간 자전거』는 소중하고 꼭 필요한 우리의 이야기다. 궂은 날 갠 날도 함께하는 풀꽃같이 순박한 시골 인심이 가득 묻어나는 달콤 쌉싸래한 이야기들은 ‘힐링’을 갈구하는 우리 시대에 고향의 따스함을 선물해 주고, 속도전을 벌이는 이 시대에 느림을 일깨운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개미 밥, 까치밥을 챙기는 우리의 정감 어린 이웃들의 이야기를 전해 주는 빨간 자전거를 통해 독자들은 情을 느끼고,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게 된다.
맞춤법
파스
두 여자
짜장면
배부른 저녁
전국노래자랑
고부갈등
야학
할아버지의 지게
거짓말쟁이 할아버지
소원
그놈 목소리
애정표현
손금
운수 좋은 날
못생긴 호박
작은 집배원
호랑이 시어머니의 적금
장독대
음식솜씨
야화리 수사대
엄마 딸
사랑의 광주리
야화리 발명가
친구여
영숙아, 사랑해
김밥
미루나무 하얀 집
보리밥의 추억
네모난 고기
상장
할머니의 품
우체국장의 특별한 하루
좋은 날
첫인사 드리는 날
해후
할아버지의 등
검정 고무신
상사화
할머니의 취미생활
야화리 댄싱 퀸
모시 적삼
교장 선생님
나는 정성민입니다.
가락지
소녀와 제비
연애편지
늙은 어머니의 편지
아름다운 휴가
할머니의 자장가
짝
할머니의 가족
애 봐준 공
낙과
마음으로 통하는 대화
할아버지의 반전
수업료
문자 메시지
함 받는 날
귀여운 선물
며느리의 건울음
태풍이 지나간 자리
노부부의 외출
별이 빛나는 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