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2차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 도서 『황금열광』, 『대박 쉽게 숙제하는 법』

황금열광_2

대박 쉽게 숙제하는 법_문학나눔

2022년도 2차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에 『황금열광』과 『대박 쉽게 숙제하는 법』이 선정되었습니다!

 

 

Q.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이란 무엇일까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은 국내에서 발간되는 문학도서를 선정하고 보급함으로써 국민의 문학적 향유를 높이고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여, 국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는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랍니다. 

 

선정된 도서들은 도서관, 지역문학관, 사회복지시설 등에 보급되며, 이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리게 되지요.

틴 스토리킹 수상작 『황금열광』과 난 책읽기가 좋아 시리즈 『대박 쉽게 숙제하는 법』이 문학 분야 심의위원회의 까다로운 심사 절차를 거친 뒤, 최종 선정 되었답니다.

 

『황금열광』은 전국의 중고등학생 청소년 100명이 직접 뽑는 공모 <틴 스토리킹>의 수상작으로 일제 강점기인 1938년 경성을 살아가던 사람들의 다양한 열망을 날카로운 시선으로 포착한 미스터리 추리극이랍니다.

또한 『대박 쉽게 숙제하는 법』은 초등 학생들의 황당무계하고 해결하기 어려운 고민을 반 친구들이 서로서로 해결해 주며 교실 분위기를 바꾸어 나가는 기발하고 흥미진진한 창작 동화랍니다. 친구들과 고민을 나누고 함께 해결해 나가는 아이들의 건강한 활력이 돋보이는 작품이지요!

 

2022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 도서 『황금열광』과 『대박 쉽게 숙제하는 법』을 아직도 읽어 보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를 맞아 읽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