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No.1 마시멜로 픽션 심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황금가지 온라인 소설 플랫폼 브릿G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지난 9월 30일까지 총 44편의 작품이 플랫폼에 접수되었습니다. 작가 김선희 님과 최상희 님을 어른 전문가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예심과 1차 본심을 거쳐 총 세 작품을 선정하였고, 2차 본심 회의에서 101명의 ‘걸스 심사위원단’이 직접 읽고 심사할 두 편의 최종 후보작(「딴딴:백새롬의 트롯 전쟁」, 「파라다이스 – 졸업시험의 비밀」)을 결정했습니다. 두 작품은 전국 각지의 걸스 심사위원단 101명에게 전달되었고, 걸스 심사위원들은 두 후보작을 읽고 한 편을 선택하여 심사평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12월 16일에는 비룡소 사옥에서 대면 토론회를 열고 ‘제목, 캐릭터, 독창성, 후속편 가능성’ 등을 화두로 각 작품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든 심사 과정을 거친 결과, 전문가 심사위원단 점수 450점, 걸스 심사위원단 점수 302점, 총 752점을 받은 「딴딴:백새롬의 트롯 전쟁」이 올해의 No.1 마시멜로 픽션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수상작은 2024년에 책으로 출간되며, 당선자에게는 1000만 원의 부상이 주어집니다.
No.1 마시멜로 픽션을 믿고 기다려 주신 모든 독자 여러분과 꾸준히 관심 가지고 응모해 주신 많은 작가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