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뼈다귀

원제 The Amazing Bone

글, 그림 윌리엄 스타이그 | 옮김 조은수

출간일 1995년 11월 22일 | ISBN 978-89-491-1010-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5x277 · 32쪽 | 연령 7~9세 | 가격 12,000원

도서구매
멋진 뼈다귀 (보기) 판매가 10,800 (정가 12,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칼데콧 상 명예상 수상작.

꼬마 돼지 펄은 학교가 끝나고 어슬렁거리다가 멀리 떨어진 숲까지 간다. 숲 속에서 펄은 말하는 뼈다귀를 만나 재미있는 이야기를 주고받는데, 마침 여우가 나타나 펄과 말하는 뼈다귀를 잡아간다. 하지만 뼈다귀가 자기도 모르는 마법의 주문을 외워서, 펄과 뼈다귀는 위험에서 벗어나게 된다. 이야기의 반전과 눈부신 색채가 돋보인다.

  ☞쥬니버 오늘의 책 선정!  

편집자 리뷰

학교가 끝난 뒤 바로 집에 돌아가지 않고 여기저기 어슬렁거리던 경험이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이 그림책은 바로 이런 경험에 바탕을 두되, 그저그런 시시한 현실로 끝나는 게 아니라,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던 사건을 겪게 하는 것으로 이야기를 진행시키고 있다.

꼬마 돼지 펄은 봄날 학교가 끝난 뒤 거리를 여기저기 다니다가 숲속까지 오게 된다. 거기서 펄은 우연히 말하는 뼈다귀를 만나게 된다. 이 뼈다귀는 온갖 나라의 말을 다 할 수 있고, 온갖 동물과 자연의 소리를 낼 수 있는 놀라운 뼈다귀다. 원래 이 뼈다귀는 마녀의 뼈다귀였는데, 그만 마녀가 떨어뜨리고 간 것이었다. 꼬마 돼지 펄이 뼈다귀하고 재미있게 이야기하면서 집으로 돌아오는데 그만 강도를 만난다. 하지만, 말하는 뼈다귀가 무서운 악어 소리를 내어 강도를 도망가게 한다. 그런데 강도를 피하자마다, 펄은 자기를 잡아먹으려고 하는 여우를 만나게 된다. 거의 여우에게 잡아먹히려고 하는 순간, 뼈다귀가 주문을 외우는 바람에 여우는 생쥐만하게 작아지고, 펄과 뼈다귀는 무사히 집에 돌아오게 된다.

그림책의 내용을 보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녀라든가, 마술이 등장하여 흥미를 돋구는 한편, 학교를 마치고 일찍 집에 돌아가지 않는 아이들에게 닥칠 수 있는 위험을 우회적으로 표현하여 들려주고 있다. 거리에서는 청소하는 이들, 빵집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재미있게 구경하나, 조금 멀리 떨어진 숲속으로 들어가자 복면강도가 나타나고, 꼬마 돼지인 펄을 잡아먹으려고 군침을 흘리는 여우를 만나는 등, 잘 모르는 곳에 가는 것이 무척이나 위험하다는 것을 이야기를 통해 경고하고 있다.

밝은 색채와 카툰 식의 그림은 봄날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는 펄의 기분을 잘 드러내고 있으며, 사람이 아닌 동물들이 사람처럼 등장하는 바람에 더욱 즐겁게 상상의 세계에 빠져들게 한다. 글을 읽기 시작하는 저학년 어린이가 아름다운 그림을 보면서 즐겁게 볼 수 있는 책이다.

작가 소개

윌리엄 스타이그 글, 그림

1907년 뉴욕에서 태어났다. 그림책 작가가 되기 전, 《뉴스위크》에서 ‘카툰의 왕’으로 꼽힐 정도로 인기 있는 카투니스트로 활동했으며 본격적으로 그림책 작가가 된 것은 61세부터이다. 왕성한 창작욕으로 다수의 그림책을 내놓았고, 각종 아동 문학상을 휩쓸며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손꼽히는 그림책 작가로 사랑받고 있다. 『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 『멋진 뼈다귀』로 미국도서관협회 주최 그해 가장 뛰어난 그림책 작가에게 주는 칼데콧상을 두 번이나 받았으며, 『아벨의 섬』, 『치과의사 드소토 선생님』으로 뉴베리 명예상을 받았다. 그 외 대표작으로 『녹슨 못이 된 솔로몬』, 『부루퉁한 스핑키』, 『아모스와 보리스』, 『용감한 아이린』, 『엉망진창 섬』, 『어른들은 왜 그래?』, 『하늘을 나는 마법 약』, 『장난감 형』, 『아빠와 피자놀이』 등이 있으며,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슈렉!』도 그의 작품이다. 2003년 96세의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조은수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에서 교육학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국문학을 공부했다. 영국에서 그림을 공부하고 돌아와 직접 글 쓰고 그림도 그리고, 외국 어린이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는 등 다재다능한 작가다. 만든 책으로 『땅콩할멈 시리즈』, 『그림 옷을 입은 집』, 『말하는 나무』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슈렉!』,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등 다수가 있다.

독자리뷰(10)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멋진 뼈다귀
이정혜 2012.2.9
멋진 뼈다귀
김숙향 2010.6.18
와 멋지다
곽경아 2008.12.11
용기를 잃지 마!
김서영 2008.12.7
빨간 모자의 패러디?
김현진 2008.11.5
유쾌하고 멋진 상상력~!!
김명숙 2008.10.18
제목이 재미있어서 처음 집어
구경림 2007.3.9
아이랑 오늘도 놀이터에서 한
최정임 2007.1.23
멋진 뼈다귀라는 책을 받아봤
조장희 2006.11.4
저의 경우는 그림기법이 왠지
곽현정 2006.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