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할아버지의 휴가

원제 Father Christmas goes on Holiday

글, 그림 레이먼드 브릭스 | 옮김 김정하

출간일 1995년 12월 11일 | ISBN 978-89-491-1015-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0x255 · 32쪽 | 연령 6~8세 | 가격 13,000원

도서구매
산타 할아버지의 휴가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장면 변화가 많은 만화식 그림이 재미난 그림책.

여름이 오자, 산타할아버지는 어디로 휴가를 갈까 궁리하다가 문화의 나라 프랑스로 간다. 하지만 음식과 물이 안 맞아 고생을 한다. 그래서 물 맑은 스코틀랜드로 가는데, 거긴 또 너무 춥다. 다시 산타 할아버지는 휴양의 도시 라스베이거스로 가서 신나는 시간을 갖는다.

편집자 리뷰

서양인들에게 휴가란 무엇일까? 일년 내내 열심히 일하던 사람도 휴가때면, 만사 제쳐놓고 휴가를 간다. 이런 생활 풍습에 바탕을 둔 그림책이 바로 「산타 할아버지의 휴가」다.

여름이 다가오자 산타 할아버지는 어디로 휴가를 갈지 궁리한다. 그러다가 문화의 나라 프랑스로 휴가를 가기로 마음먹고, 프랑스 말을 배운다. 그런데 생각과는 달리, 프랑스에서는 음식과 물이 안 맞아 크게 고생을 한다. 산타 할아버지는 물 맑고 술맛 좋은 스코틀랜드로 간다. 그런데 스코틀랜드는 너무 추운 데다가, 산타 할아버지를 알아보는 사람도 있어, 다시금 라스베가스로 떠나게 된다. 라스베가스에서는 꿈 꾸던 대로 멋진 휴가를 보내게 된다. 빛나는 햇살 아래 낮에는 수영과 선탠을 하고, 밤에는 술과 오락을 즐기면서 보내는 휴가 말이다. 그러다가 돈도 다 떨어져서 집으로 다시 돌아온다는 이야기다.

이 그림책 역시 장면 변화가 많은 만화풍의 칸 그림으로 되어 있어 만화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특히 좋아할 것 같다 .

작가 소개

레이먼드 브릭스 글, 그림

영국 서섹스에서 태어난 레이먼드 브릭스는 오늘날 가장 훌륭한 그림책 작가들 중 한 명이다. 그의 참신한 작품들은 케이트 그리너웨이 상, 브리티시 도서 상, ‘에델 앤 어니스트 기념 올해의 그림책’과 같은 큰 상을 받아 왔다. 레이먼드 브릭스의 작품으로는 『곰』, 『산타 할아버지』, 『산타 할아버지의 휴가』, 『괴물딱지 곰팡 씨』 등이 있다.

독자리뷰(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