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9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어린이들의 영원한 친구 「마녀 위니」 시리즈의 신간 개미보다도 작아진 위니와 윌버의 좌충우돌 대소동!
마녀 위니가 작아졌어요!
원제 Winne and Wilbur’s Bug Safari
출간일 2019년 8월 20일 | ISBN 978-89-491-1373-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8x284 · 32쪽 | 연령 4세 이상 | 가격 13,000원
시리즈 비룡소의 그림동화 264 | 분야 그림동화
전 세계 9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어린이들의 영원한 친구 「마녀 위니」 시리즈의 신간
완벽하다! –《더 가디언》
놀라운 판타지 –《더 선데이 타임스》
웃음이 팡팡 터진다 –《북스 포 킵스》
개미보다도 작아진 위니와 윌버의 좌충우돌 대소동!
위트와 유머 있는 그림으로 전 세계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작가 코키 폴의 「마녀 위니」 시리즈의 신작 『마녀 위니가 작아졌어요!』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어느 날 위니와 윌버는 집 앞 정원으로 소풍을 간다. 간식으로 머핀을 먹던 위니가 부스러기를 흘리자 냄새를 맡은 벌레들이 우르르 몰려오고, 그 모습을 구경하던 위니는 문득 벌레들처럼 작아져 보기로 결심한다. 『마녀 위니가 작아졌어요!』는 아이라면 한번쯤 상상해 보았을 법한 몸이 작아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요술 지팡이보다도 작아진 위니와 윌버가 겪는 아슬아슬한 소동이 코키 폴의 재미난 그림과 어우러져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코키 폴의 풍부한 상상력으로 그려낸 벌레들은 각자 개성이 넘치면서도 실제 생김새와 닮아 있어 디양한 벌레가 어떻게 생겼는지 관찰할 수 있다. 또 개미들보다도 작아진 위니와 윌버를 그림 속에서 찾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마녀 위니」 시리즈는 1987년, 첫 권인 『마녀 위니』가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영국 어린이 도서상(Children’s Book Award)’을 받은 이래 계속 출간되고 있다. 지금까지 30여 개국에서 900만 부 이상 팔렸다. 부스스한 머리와 풀린 눈, 매부리코 등 장난기 가득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의 마녀 위니와 새까만 고양이 윌버가 펼치는 흥미진진한 마법의 세계에 아이들은 열광한다.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는 요술 지팡이 하나만 있었으면 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코믹하고 엉뚱하면서도 따뜻한 상상력으로 풀어내 신나는 판타지의 세계로 초대하기 때문이다.
■ “윌버, 한번 작아져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지 않아?”
어느 날, 집 앞 정원에서 머핀을 먹던 위니는 그만 머핀 부스러기를 잔뜩 흘리고 만다. 그러자 냄새를 맡은 개미들이 우르르 몰려 오고, 개미들은 자기들 몸집보다도 큰 머핀 부스러기를 부지런히 나르기 시작한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위니는 문득 개미들처럼 작아져 보기로 한다. 그런데 막상 작아져 보니 생각보다 너무 작게 쪼그라들어 벌레들은 겁이 날 정도로 커 보였고, 위니보다도 더 작아진 윌버는 벌레들한테 잡아먹힐까 겁이 난다. 그런데 위니가 다시 마법을 부려 되돌리려고 하자 개미보다도 작아진 위니보다 훨씬 큰 요술 지팡이는 장미 넝쿨 나무 위에 걸려 있는데! 과연 위니와 윌버는 무사히 요술 지팡이를 되찾아 다시 원래대로 되돌아갈 수 있을까?
■ 코키 폴 특유의 위트와 유머로 그려낸 개성 넘치는 벌레 친구들!
보고 또 봐도 재밌는 와글와글 북적북적한 코키 폴의 그림은 늘 위트와 유머가 넘치고 디테일이 가득하다. 특히 이번 신간 『마녀 위니가 작아졌어요!』는 지금까지 출간된 「마녀 위니」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섬세하고 다채로운 그림과 구성을 자랑한다. 각 장면 장면마다 개미, 신기한 애벌레, 반들거리는 빨간 딱정벌레, 발이 엄청나게 많은 지네, 오동통한 지렁이, 털 많은 거미, 초록색 메뚜기 등 다양한 종류의 벌레들이 등장한다. 코키 폴은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벌레의 모습에 혀를 옆으로 쏙 내민 애벌레, 앞머리를 묶은 거미, 신발 신은 무당벌레 등 코믹적인 요소를 그려 넣어 유쾌함이 돋보이는 벌레들을 탄생시켰다. 또 작아진 위니와 윌버의 모습을 그림 속 곳곳에서 찾아보며 아이들의 관찰력을 키울 수 있다. 아이들은 『마녀 위니가 작아졌어요!』를 보며 자신들의 마음을 잘 담아낸 신나는 상상과 모험의 세계를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고, 코키 폴만의 유머가 가득 담긴 우스꽝스러우면서도 각자의 특징이 잘 살아 있는 재미있고 친근한 벌레들을 만나볼 수 있다.